한국부동산경영학회(회장 이방주)가 ‘저금리시대 부동산경영전략’이란 주제로 하반기 2014 학술 세미나를 동서울대학교에서 개최했다.
지난 6일 열린 세미나에서는 저금리·저성장 등 최근 경제상황을 반영한 주제 발표가 이어져 관심을 끌었다. 이방주 한국부동산경영학회장은 “국내 부동산시장이 일찍이 경험해보지 못한 저금리시대에 직면해서 부동산업계가 대응방안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부동산경영의 혁신적 전략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제1주제 세션에서 성주한 박사(한국지식재단)가 ’금융위기 이전과 이후의 아파트 매매가격과 전세가격의 변화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를 발표했다. 이어 민창기 평택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주동일교수(동원대) ? 이수겸교수(경민대) ?김대명교수(대구과학대) ?우경교수(김포대) ?채현길박사(한국공인중개사협회 수석연구원)이 패널로 참가해 토론을 벌였다.
제2주제 세션에서는 박인 숭실사이버대 교수가 ‘저성장시대 부동산정책의 인식에 관한 연구’를 발표했다. 다음은 서진형 경인여대 교수의 진행으로 ?손진수교수(명지전문대) ?박필교수(동서울대) ?김준환교수(서울디지털대) ?권영수교수(서일대) ?이정민교수(경희사이버대) 등 패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