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강남구청역 인근 상권에 대해 이야기해 본다
흔한 말로 “대한민국의 돈의 절반은 강남에 있다”는 속설이 있다. 한국의 경제를 좌우하는 기업의 상당수는 강남에 위치하며, 고급매장, 백화점 등이 강남에 집중 되어있음을 표현하는 말이다. 그만큼 강남일대의 소비잠재력은 크며, 강남에 위치한 지하철 역세권은 특히 중견도시의 중심상권 못지않은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강남구청역은 7호선과 분당선이 만나는 환승역세권으로, 교통 접근성이 상당히 우수하며, 이러한 지하철 역세권을 기반으로한 상권 형성이 점점 확장되고 있는 위치다.
강남구청역 상권에서 가장 상업시설이 활성화 되어있는 곳은 선릉역 방면의 남단블록으로 은행,금융기관이 가장 많으면 프랜차이즈 카페, 편의점 등의 근생시설이 분포한다. 또한 강남구청역 사거리에서 학동사거리까지의 대로변 상권으로는 의상실, 명품샵, 미용실등의 청담동 일대에 어울리는 업종부터 카페, 학원등의 업종분포가 다양해지고 있다.
△실거래 사례(강남구청역 인근)
A지역은 강남구청역 사거리에서 북서측 방면으로 논현동 지역에 속하는 지역이다. 교통접근성이 우수한 강남구청역 덕분에 대로변쪽으로는 은행, 웨딩홀, 병원, 세무, 회계관련 업종이 분포되어있으며 그 이면으로는 대로변 업종의 종사자를 기반으로하는 먹자 상권 및 근생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A지역의 최근 빌딩 매매사례로 강남구청역에서 초역세권에 위치한 10층 건물이 2013년 11월 3.3㎡당 7,279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강남구청역 사거리에서 북동측 방면으로 청담동 지역에 속하는 지역이다. B지역은 안쪽으로는 언북초등학교와 영동고등학교가 위치하며, 학교 인근의 다수의 주거세대가 학교를 둘러 쌓은 형태이다. 또한 학동로 대로변쪽으로는 강남세무서가 위치한다. B지역의 최근 빌딩 매매사례로는 학동로 이면에 위치한 5층 건물이 2013년 11월 3.3㎡당 4,696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과 D지역은 강남구청역의 남측 방면으로 대로변쪽으로는 강남구보건소가 위치하며 다수의 은행이 위치해 있다. 선릉로 이면으로는 현대아파트, 삼성아파트, 롯데캐슬 등의 대단지의 아파트가 밀집한 위치로 이 주변으로 아파트 배후세대가 이용할 수 있는 근생시설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C지역에 매매된 최신사례로는 선릉로 이면에 위치하며 건물상태 우수한 5층빌딩이 2013년 8월 3.3㎡당 4,190만원에 매매되었다. 또한 D지역에 매매된 최신 사례로는 먹자상권이 위치에 있는 코너건물이가 2011년 9월 3.3㎡당 5,591만원에 매매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가 추천하는 ‘종로2가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강남구청역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한 5층 빌딩, 수익률 1.54%의 가시성 우수한 빌딩이 매가 80억.
◆주변추천매물2.
강남구청역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한 대로변 빌딩, 교통접근성 우수하며, 수익률 2.43%의 4층 빌딩이 매가 71억.
◆주변추천매물3.
강남구청역 도보 4분거리에 위치한 임대수익용 빌딩. 수익률 6.59%의 6층 빌딩이 매가 42억.
◆주변추천매물4.
강남구청역 도보 3분거리의 2층 부지. 사옥용으로 매입 후 신축이 가능한 부지가 매가 35억.
◆주변추천매물5.
강남구청역 도보 2분거리의 투자용 빌딩, 역세권에 가시성 우수하며, 수익률 3.79%의 15층 빌딩이 매가 350억
◆주변추천매물6.
강남구청역 도보 1분거리의 8층 건물.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하며, 시세대비 저렴한 수익률 5.6% 의 빌딩이 매가 320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