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자주 심한 편두통 증상을 보이던 K씨는 벼락두통 증상을 보여 병원을 찾았다. 한번 검사를 해보자는 말에 불안함에 뇌 검사를 하였고 뇌경색 진단을 받고 빠른 치료를 받아 회복할 수 있었다.
두통이란 보통 다른 질병에 의한 증상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K씨처럼 큰 두통이 나타나면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그래야 더 큰 질환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렇게 진단을 받게 되면 큰 의료비용이 지출되는 경우가 많고 한번 진단을 받으면 이후 다른 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다. 그러니 검진 받기 전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가입자의 의료비를 입, 통원으로 꼼꼼하게 보장해주는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연령 혹은 과거 및 현재의 건강 상태에 의해서 보장이나 가입이 어려울 수 있어 미리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가입가능 여부 및 상세 보장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 사이트 보험프라자에서는 실비 보장이 비례보상 상품이기에 여러 상품을 가입해도 보장에 변화가 없으니 하나로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맞춤 설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보험 중 가입률이 가장 높은 의료실비보험은 본인 부담금의 최대 90%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지금 있는 질병뿐만 아니라 앞으로 발생할 질병, 개발될 치료법에 대해서도 의료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 가입자에게 효과적인 상품이다.
이런 의료실비보험은 비록 실비 보장이 1년 갱신 15년 만기지만 100세까지 재가입할 수 있고 보장의 제한이 적어 효용가치가 높으며, 또한 실비 외의 다른 선택 담보는 비갱신으로 보장이 가능해 의료실비보험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
실제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면 가장 많은 보장을 받게 되는 연령대는 65~84세이다. 건강수명이 평균수명을 따라잡지 못한 간극에서 발생하는 의료비용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이런 노년의 의료비용을 충당하기 위해서는 의료실비보험의 만기를 길게 가입하여 충분한 보장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만기시점까지 해지하지 않고 만족스러운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을 받아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메리츠화재, LIG손보, 동부화재, MG손보, 한화손보, 흥국화재, 현대해상 등의 다양한 의료실손보험의 설계를 확인할 수 있으니 자신의 가족력, 건강 등에 맞는 설계를 통해 후회 없는 가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