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 7일 스마일게이트 지스타 라인업을 발표하며 프로젝트V를 소개한 바 있으며, 이날 정식 게임명인 '스카이사가'를 처음 공개 한 것. 스카이사가는 영국의 유명 개발진으로 구성된 'RW'와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갖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합작해 개발 중이다. 지난 12일(현지시각) 영국에서 공식 발표된 바 있으며 국내에서는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지스타 2014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스카이사가는 이용자들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각기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게임을 혼자 즐기든, 여럿과 함께 즐기든 무작위로 새롭게 생성되는 세상에서 항상 색다른 모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던전과 레이드를 펼치는 동안에는 다양한 보물 또는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신비롭고 강력한 재료를 획득하기 위해 광물을 캐든가, 원료를 얻기 위해 나무를 꺾고, 식량으로 동물을 사냥해야만 한다.
또한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PVP(Player vs Player) 시스템도 지원되며, 모험 도중 찾은 아이템들로 무기 장비를 만들어 투기장에서 대결도 즐길 수 있다. 각 캐릭터들이 양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다. 즉, 이용자들이 원하는 아이템을 각 재료 조합에 따라 무한정으로 제작할 수 있고 원하는 방향으로 게임을 스스로 이끌어갈 수 있다는 재미를 담고 있다. 또한 '헤리포터'와 '아서왕'의 고향인 영국 특유의 심오한 세계관이 반영돼 국내 유저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카이사가는 향후 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라인업 형성, 특히 캐주얼 라인업 강화에 일조할 뿐 아니라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게임기업으로 자리를 굳히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또 하나의 야심작이다.
영국 개발사 RW의 CEO 필립 올리버(Philip Oliver)는 '스카이사가는 게임업계에 몸담은 지난 30년의 동안 개발한 게임 중 가장 기대되는 게임이다'며, '디자인, 비주얼, 코드, 사운드 등 다양한 요소가 게임 플레이에 서로 융합되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확신하며,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스카이사가 개발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카이사가의 개발 및 소싱을 주도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성준호 본부장은 '국내에는 생소하지만 RW는 이미 영국에서 다수의 유명 IP를 통해 검증된 개발진이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양사가 협력하여 기념비적인 게임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스마일게이트가 스카이사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하나의 성공 신화를 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니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스카이사가와 지스타 2014 스마일게이트 부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일게이트 홈페이지(http://smilegat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아제라', 금일 2차 CBT 시작
스마일게이트 '아제라', 2차 CBT 성황리에 끝났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세상 빛을 보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프론티어 할 자 여기에!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