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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자-소비자 직접연결…품질관리 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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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체국쇼핑은 1986년 농·수산물 수입개방으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지역을 위한 공익적 목적으로 출범했다. 현재 전국 3,700개의 우체국 물류망을 통해 품질이 좋은 팔도 농·수 특산물 8,600여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우체국쇼핑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산지직송 직거래장터로 운영되고 있으며 농어민들의 소득증대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식품안전 모니터링 및 품질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품질이 좋은 우리 특산물을 유통하기 위해 공익적 사명감을 갖고 공공 온라인쇼핑몰로써 역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우체국쇼핑에 입점된 상품들은 1단계 서류심사, 2단계 현장실사, 3단계 상품심사의 까다로운 입점절차를 통과한 팔도특산물만을 취급하고 있다.

이밖에도 우체국쇼핑은 전통시장·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개성공단 입주기업, 1인창조기업, 우수전자상거래업체, 식품명인, 친환경녹색상품, 전통시장상인회, 지자체 쇼핑몰 등의 우수한 지역상품·중소기업상품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전통시장 이용자의 온라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통시장의 인기상품들로 구성한 온라인 전통시장관을 오픈했다. 온누리상품권을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토록 온누리 전자상품권 결제시스템도 도입했다. 또한 해외 43개국에서도 ‘대한민국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해외배송 서비스를 운영, 영문몰, 일문몰 등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체국쇼핑은 우체국쇼핑몰(http://mall.epost.kr)과 모바일 우체국쇼핑을 통해 품질 좋은 상품을 착한가격으로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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