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현 기자 ] 와이디온라인이 삼성전자의 미디어 서비스 '게임캐스트' 운영대행을 맡는다.
와이디온라인은 17일 삼성전자와 운영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고 게임캐스트가 급변하는 모바일게임 사용자들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독보적인 서비스로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게임캐스트’는 삼성전자 게임서비스 그룹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녹화 어플리케이션(앱)이다. 게임 플레이 동영상뿐만 아니라 게이머의 표정과 목소리까지 원터치로 쉽게 녹화할 수 있는 신개념 미디어 서비스이다.
앱을 통해 유명 BJ 동영상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으며, 일반 사용자들도 최고의 화질과 음질의 게임 영상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스마트폰의 전면 카메라와 마이크를 통해 표정과 목소리까지 영상에 담을 수 있어 기존 앱과 다른 차별화된 미디어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임캐스트’의 운영대행을 맡게 된 와이디온라인 G&C센터는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활’, ‘윈드러너’ 등의 게임을 안정적으로 운영해왔다. 게임 서비스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운영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미래형 전자화폐인 비트코인 한국 거래소 ‘코빗’과 운영대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와이디온라인 관계자는 "삼성전자와의 이번 운영대행계약을 통해 연중무휴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등 최고의 고객만족과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