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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장맛 팝콘·밥바…편의점 '틈새 PB' 잇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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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현동 기자 ] 편의점들이 일반 브랜드(NB) 제품과 차별화한 독특한 자체 브랜드(PB) 제품으로 식품업체와 경쟁을 벌이고 있다.

CU는 PB 제품인 ‘간장맛 팝콘’(사진)을 내놨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인 입맛에 익숙한 간장 소스로 양념해 짭조름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은 버터맛, 캐러멜맛 등으로 나오고 있는데 색다르게 출시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는 틈새를 공략한 PB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CU가 지난 7월 자체 개발해 출시한 음료인 ‘CU 청포도·블루레몬 스파클링’은 월 매출이 평균 21.4%씩 늘고 있다. 길쭉한 바(bar) 모양의 비빔밥 위에 너비아니, 스팸 등을 통째로 올린 ‘밥바’도 출시 3개월 만에 전체 주먹밥 매출의 20%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GS25도 지난해 7월 출시한 PB 제품인 ‘버터갈릭맛 팝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 상반기 과자 판매 순위에서 새우깡을 누르고 1위 자리에 올랐다. 세븐일레븐도 마늘향을 더한 감자칩인 ‘PB 포테이토칩갈릭솔트’의 2분기 매출이 이전 분기에 비해 23.7% 늘었다.

이현동 기자 gray@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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