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얼마에요 ERP'
쉬운 화면구성으로 인기
[ 임근호 기자 ]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새는 돈 찾아서 막고, 불필요한 비용을 줄인다면 회사의 이익은 저절로 늘어난다. 아이퀘스트의 ‘얼마에요 ERP’(사진)는 중소기업의 관리 효율을 높여주는 통합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기업 운영에 꼭 필요한 경리·회계에서부터 판매·재고, 급여·4대보험, 영업관리, 고객관리, 그리고 생산관리에 이르기까지 분야별로 특화된 기능을 갖췄다. 통합 업무관리를 통해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국내 대표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이다.
얼마에요ERP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뛰어난 기능을 갖췄다. 모든 기능을 월 3만9000원에 쓸 수 있다. 신설기업이나 중소기업이 도입해 쓰기에 적합하다. 신설 기업들에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 구성과 적응하기 쉬운 화면 구성으로 특히 인기가 높다. 엑셀과 거의 동일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다. 이용자가 매입·매출 전표 하나만 작성해도 자동으로 회계 처리하고 입고·출고에 반영된다. 미수·미지급 현황은 보고서 형식으로 볼 수 있다.
다양한 부가서비스 혜택도 장점이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무제한 무료로 발행할 수 있다. 계산서와 거래명세표 등과 같은 다양한 전자문서 발행에 무료 포인트를 준다. 재해복구를 위한 원격 백업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의 데이터도 안전하게 지켜준다.
아이퀘스트는 ERP를 처음 도입하거나 사용하기 부담스러워하는 신설·중소기업을 위해 전화, 방문 상담을 하고 있다. 이후 방문·정기·원격 교육으로 ERP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