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에서 온 그대'는 국내는 물론 아시아 지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로 한류 열풍을 재 점화한 작품이다. 특히 중국에서는 '씽니'(星你)(*'별그대'의 중국어 약칭) 신드롬으로 일컬어지며 출판, 패션, 뷰티 등 출연 배우들이 입고 마셨던 소품들까지 큰 인기를 모으며 사회,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위메이드는 '별에서 온 그대'의 각종 인기 소재를 활용해 강력한 한류 콘텐츠에 당사의 풍부한 개발 노하우를 결합해, 3분기 중 '별그대' 가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 시장에 모바일게임을 출시해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특히 '도민준', '천송이'등 주요 등장인물과 드라마 속 다양한 아이템 등 '별그대'의 공식 콘텐츠를 게임에 녹여내, 중국의 '씽니' 팬들은 물론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모바일게임 이용자들까지 사로잡을 전망이다.
위메이드측은 '중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별에서 온 그대'의 강력한 콘텐츠를 활용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며 '게임과 드라마라는 한류 문화 콘텐츠의 양대 축이 만난 만큼, 거대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별그대 열풍을 게임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위메이드 '이카루스', 서비스 100일 맞이 이벤트를 즐기자
위메이드 '신무', 대규모 업데이트가 당신을 기다립니다
위메이드 '드래곤헌터', 대규모 업데이트를 즐겨보아요
위메이드 '퍼즐이냥', 펫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위메이드, '에브리타운'의 업데이트는 언제나 ING 중!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