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이 2013년 18조에서 2017년 36조 시장으로 두 배로 껑충 뛰는 것으로 예측되었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약 12조 6392억 원으로 세계 최대 모바일게임 시장으로 조사되었다.</p> <p>모바일 게임 광고 플랫폼 앱리프트(AppLift)와 글로벌 게임 산업 시장 조사기관 뉴주(Newzoo)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공동시장 분석 인포그래픽을 내놓았다.</p> <p>이 조사에 따르면 매출을 보면 2013년 175억 달러(18조1300억 원), 2014년 매출 217억 달러( 22조 4812억 원), 2017년 354억 달러(36조 6744억 원)로 두배로 급성장한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의 누적성장률(2013~2017)은 19.1%로 추정했다.</p> <p>
세계 최대 모바일게임 시장으로 주목되는 아시아태평양은 매출 약 122억 달러(12조 6392억 원)로 추정되었다. 세계 2위 13억 인구를 바탕으로 급격히 성장 중인 중국과 세계 2위 규모를 자랑하는 일본, 한국이 포함된 점이 작용했다.</p> <p>아시아태평양 제외 시장은 96억 달러(10조492억 원)였다. 지난해에 비해 돋보인 시장은 남미다. 매출 5얼 1000만 달러로 연간성장률은 6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었다.</p> <p>특히 매출 비중에서 태블릿은 증가세다. 2014년에는 스마트폰 매출이 152억 달러(태블릿 128억 달러)이지만 2017년까지 태블릿 상승세 28.2%를 기록할 것 같다. 누적 성장률(CAGR)은 전체 19.1%지만, 태블릿은 28.2%로 스마트폰 15.2% 보다 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분석됐다.</p> <p>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p> <p>
뉴주는?
글로벌 게임 산업 시장 조사기관으로 사업 모델 전반에 걸친 소비자 수요 조사, 재무 분석 등을 제공한다. 피터 월맨이 CEO다. 주요 고객으로는 밸브(Valve), S
EGA, EA,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Plantronics, Wizards of the Coast, Incomm, GlobalCollect 등이다.
앱리프트는?
모바일 게임 광고 플랫폼으로 2012년에 Hitfox Group의 카야 타 네르(사진)와 팀 코스첼라가 창업했다. 유저가 창출하는 CLV를 트래킹 및 최적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p> <p>King, Wooga, EA를 포함하여 100개 이상의 게임 퍼블리셔와 1000개 이상의 미디어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베를린 본사를 두고 서울과 샌프란시스코에 지사가 위치해 있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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