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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와 함께하는 토마토 축제, 무더위에도 성황리에 마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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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후원한 ‘2014 화천 토마토축제’가 지난 1~3일 11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화천 토마토축제’는 국내 제일의 토마토산지라 자부하는 화악산 찰토마토와 지역홍보를 위해 기획된 축제로 건강과 재미를 한꺼번에 줄 수 있는 이색축제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올해에는 전경련에서 소개하는 여름 휴가철 테마 여행 10선에 선정됐다.

축제 전야제인 1일은 축제 선포식과 불꽃놀이, 군민 노래자랑, 얼음 속 토마토 공주 구하기 등 도시민 가족과 화천군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열린 가운데, 올해 새롭게 개발한 토마토축제 캐릭터인 ‘마토’와 ‘마티’도 선보였다. 2~3일에는 ‘토마토로 붉게 물드는 세상’ 이라는 테마 아래, 토마토를 이용한 씨름대회, 슬라이딩, 꼬리잡기, 줄다리기 등 가족 친구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즐겼으며 토마토 노래자랑, 몸짱 선발대회, 토마토 애정 테스트, 토마토 빨리 옮기기 등 즐거운 게임에도 많은 관광객이 참여했다.

‘화천 토마토 축제’를 11년째 후원하고 있는 ㈜오뚜기가 준비한 1000명인분의 ‘천인의 스파게티’, ‘천인의 토마토 샌드위치’ 와 화천군에서 준비한 순금 45돈이 걸린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는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언론의 큰 관심을 모으며 축제의 메인 이벤트로 자리를 잡았다.

이벤트 행사 외에도 화천군 찰토마토를 직접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관을 비롯, ㈜오뚜기 홍보관, 토마토 팩 체험, 밀리터리 체험, 워터슬라이드와 어린이 수영장, 캐릭터 목걸이 만들기, 목공예 쪽배 만들기 등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단순한 지역 후원이 아닌 화천의 토마토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국내 토마토 수요를 더욱 확대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본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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