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1일 ‘낙동강하구 생태탐방포털사이트’를 구축,개설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12월 9일 환경부로부터 생태관광지역 첫 사업 대상지로 인증 받은 낙동강하구의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낙동강하구에서 운영 중인 각종 프로그램의 통합관리 및 탐방코스 개발, 집중 홍보를 위해서다.
홈페이지에는 △반일·전일·특별코스 등의 추천코스 △유채꽃·가시연꽃·갈대·겨울철새 등 계절별 볼거리 △축제 및 생태체험프로그램 △철새탐조·봄꽃축제·가시연꽃군락지·갯벌·갈대 및 물억새 군락지 △을숙도·아미산전망대·몰운대·다대포 꿈의 낙조분수·생태공원 등 가보고 싶은 곳 △탐방안내도, 안내책자, 음식점·숙박업소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낙동강하구 탐방객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고, 생태탐방프로그램의 온라인 예약사이트 링크 등을 통해 생태도시 부산의 위상강화와 도시브랜드 제고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낙동강하구 생태탐방포털사이트’의 인터넷 주소는 http://ndtour.busan.go.kr이며, 그 밖에 사이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시 환경정책과(051-888-4891)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규모 갯벌과 습지로 생물다양성과 자연자원이 풍부해 해마다 많은 철새들이 찾아오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서의 명성을 확보하고 있을 뿐 아니라 뛰어난 생태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낙동강하구의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이번에 개설한 ‘낙동강하구 생태탐방포털사이트’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