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06.46

  • 3.96
  • 0.15%
코스닥

767.25

  • 1.23
  • 0.16%
1/4

롯데칠성 '트레비', 7년만에 국내 탄산수시장 '1위' 올라

관련종목

2025-02-18 10:37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는 지난 2007년 출시한 ‘트레비’가 7년만에 국내 탄산수 시장에서 약 30%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음료 업계에 따르면 국내 탄산수 시장은 올해 1~5월 누적 매출 기준 114억원 규모로 지난해 동기대비 약 77% 성장했다. 이 중 롯데칠성음료의 트레비는 328% 증가한 약 34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시장점유율 29.6%로 1위를 차지했다.

    트레비의 실적은 5월까지의 누적 매출만으로도 지난해 총 매출액인 23억원을 이미 넘어섰다. 시장점유율에서도 2012년 3.5%, 2013년 12.3%, 2014년 1~5월 기준 29.6%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양한 맛(레몬, 라임, 플레인 총 3종)과 패키지(280ml 병, 355ml 캔, 500ml 및 1.2L 페트 총 4종)로 탄산수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피트니스센터, 클럽 등 탄산수 주 음용층인 20~30대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시음 이벤트, 유통 채널별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등이 주효해 큰 폭의 판매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트레비 붐업 조성을 위해 오는 26일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워터파크 '오션월드'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션월드 내 익스트림존 광장에서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트레비 시음행사와 함께 간단한 다트게임을 통해 트레비 제품, 에어배게, 오션월드 간식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2007년 10월 출시된 '트레비'는 이탈리아 로마의 명물인 트레비 분수에서 이름을 딴 제품으로, 100% 천연과일향에 트랜스지방제로, 칼로리제로, 당류제로(0)인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탄산수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