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과 홍콩의 구글 플레이가 발표한 '2014 년 상반기 최고의 게임'에서 RPG(역할수행게임) 장르에 '서머너즈 워'가, 스포츠 게임 장르에 '낚시의 신'이 각각 선정된 것. 이는 '서머너즈 워'와 '낚시의 신'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확실한 인지도를 구축함과 동시에, 탄탄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글로벌 게임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뿐만 아니라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 뽑은 '6월 최고의 게임 BEST 20'에도 두 게임이 나란히 선정됐다.
'서머너즈 워'는 1성 몬스터를 6성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과 다채로운 던전 플레이를 FULL 3D로 구현한 명작 RPG로, 올 4월 국내 첫 출시 이후 RPG 유저들의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구글 플레이 RPG 장르 인기 순위 1위에 오른 것과 더불어, 현재(14일 기준) 인기 무료 게임 3위 및 게임 매출 9위,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6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서머너즈 워'는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6월의 최고 게임(Best of June- Great Games) 중 하나로 선정되며 동남아권에서의 두터운 입지를 다시 한번 증명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최근 중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최고 순위 8위와 17위를 각각 기록했으며, 최대 30개국에서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TOP 10에 오르는 등 국내를 넘어 아시아, 북남미, 유럽까지 전세계적인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낚시의 신'은 낚시 본연의 팽팽한 긴장감과 짜릿함을 그대로 맛볼 수 있는 고품질의 3D 낚시 게임으로, 최대 70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TOP 10에 등극했고 최근 글로벌 1,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얼마 전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어종과 낚시터를 추가하고,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면서 재미와 편의성을 계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와 '낚시의 신'이 현재의 성과에 이어 국내외 시장에서 장기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게임 본연의 경쟁력과 더불어 글로벌 서버 및 유저 편의 시스템 구축, 게임 운영과 홍보 마케팅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전세계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더욱 주력할 방침이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컴투스 '서머너즈 워' 흥행 청신호, 글로벌 게임으로 도약
컴투스 스포츠 게임 4종, 100% 당첨의 올스타전을 누려라
'낚시의 신', 저개발국 식수개선 사업에 1,000만원 쾌척해
컴투스 '낚시의 신',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즐기자
서머너즈 워, 대규모 업데이트 통해 인기 상승세 이어간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