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orea Games Conference 2014, 이하 'KGC2014')'가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GC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 회 7,000여명의 관람객이 참가하여 게임 개발 지식의 공유는 물론, 산업이슈를 토론하며, 올해 최고의 기술상을 수여한다.</p> <p>
'Define the Future(미래를 정의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100여명이상의 프로 개발자는 물론 전세계 20개국 40여명의 게임개발자가 방한하며, 기술전시회, 비즈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된다.
■ I. KGC2014, 올해의 테마는 'Hello World : Beyond Korea !'
오늘 공개한 KGC2014의 테마 'Hello World : Beyond Korea!'는, 오늘날 게임 시장의 현주소를 반영하여 탄생하였다.
한때 온라인 게임의 글로벌 진출로 전성기를 맞이했던 한국의 개발자들은 스마트폰 플랫폼 안에서 제 2의 외형적 성장과 함께 급격한 변화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한국의 게임 산업은 빠르게 성숙기에 접어들며 '게임성' 만으로는, 이미 자리 잡은 이른바 '빅 플레이어' 들을 넘기가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이러한 배경에서 탄생한 'Hello World'는, 플랫폼을 넘어서 게임 개발의 기본기를 바로 세우자는 개발자의 초심을 의미하고 있으며, 'Beyond Korea'는 규제 중심의 한국 시장을 벗어나 제2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이뤄내자는 한국 게임 개발자들의 열망을 표현하고 있다.
■ II.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형식의 강연, 비즈매칭 프로그램 도입
특히 올해 KGC2014에서는 여느해와는 달리, 게임산업을 이루고 있는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전방위적 공략 방법을 제시하고 세계 게임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기 위한 논의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라운드 테이블 ‧ 테드(TED)형식의 강연 ‧ 튜토리얼 ‧ 서밋 등 새로운 형식의 강연들을 신규 도입하여 참관객이 참관객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함께 참여하고 고민하며 토론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시간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또한, 아마추어 및 인디게임 개발자들과 소규모 개발사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국내외 퍼블리셔들와 직접 연계시켜주는 비즈매칭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 III. 13개 분야의 KGC2014 강연자 모집 및 KGC AWARDS 후보작 모집
오는 8월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gconf.com)를 통해, 프로그래밍, 그래픽, 디자인, 프로듀싱, 오디오, 비즈니스, 운영, 모바일, 학술, 정책 등 13개 분야의 전문 강연자를 모집한다. 선정된 강연자에게는 KGC 패스 및 네트워킹 파티 참가,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Innovation(혁신)을 테마로 개최되는'제6회 KGC AWARDS'를 위해, 국내외 온라인, 네트워크 게임들을 대상으로 역시 동기간, 후보작을 모집한다.
이번 KGC2014를 준비하는 소감을 묻는 질문에 윤준희 회장은, '이번 KGC2014는 아마추어 개발자와 프로 개발자 모두가 함께 즐기는, '진정한 게임개발자들의 축제'를 모토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강연자와 참관객 모두에게 지금까지는 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안겨주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