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올레tv에 따르면 이번에 무료로 제공되는 전쟁 다큐멘터리는 '컬러로 보는 한국전쟁', '컬러로 보는 제1차 세계대전', '컬러로 보는 제2차 세계대전' 등 3개 타이틀 총 23편.
특히 6.25를 앞두고 선보이는 '컬러로 보는 한국전쟁' 시리즈는 이제까지 흑백으로 만났던 한국전쟁의 숨겨진 이야기를 선명한 컬러 영상으로 완벽하게 재현해 냈다. 우리민족의 아픈 역사이자 비극인 한국전쟁의 실상이 어떠했는지 기억하게 해줄 작품.
'컬러로 보는 제1차 세계대전'은 당시 촬영된 흑백의 전투현장을 최신 영상 장비로 복원해 컬러로 만들어냈다. 총 7편으로 구성됐으며, 영국의 유명 영화배우이자 감독인 캐너스 브래너가 명쾌한 해설로 작품의 이해를 돕는다. 총 15편으로 이뤄진 '컬러로 보는 제2차 세계대전' 역시 과거 2차 세계대전 영상을 깨끗하게 컬러로 복원했다. 특히 조지포스터 피바디상, 골든휴고 시카고 상 등 5개의 국제 어워드를 수상한 수작으로 꼽힌다.
이외에도 올레tv는 히스토리채널의 VOD 프로그램 '고대 전쟁사'를 통해 ▲전쟁의 신, 알렉산더 ▲섬멸전의 명장 한니발 ▲마라톤 전투 등을 제공한다. 2차 세계대전 중 가장 많은 훈장을 받은 항공모함 USS엔터프라이즈의 태평양전쟁 활양상을 그린 'BATTLE 360'도 시청 가능하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레스트레포'는 아프가니스탄 코렌갈 밸리에 주둔한 미군 소대의 이야기를 기록한 장편 다큐멘터리다.
회사 측은 '1차 세계대전 발발 100주년과 호국의 달 6월을 기리기 위해 1, 2차 세계대전과 고대전쟁, 현대의 대테러전 등 여러 전쟁 관련 다큐멘터리를 재조명하자는 의미로 무료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KT미디어허브의 모바일TV서비스 올레tv모바일을 통해서도 이들 작품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한편, 올레tv는 2,300편에 가까운 다큐멘터리를 제공 중이며, 이 중 1,900편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올레TV, TV와 모바일TV로 인기 미드 무료로 몰아 보세요
KT, iPad 구입하면 데이터 500MB 추가요
올레TV, 명품 교육 컨설팅, 안방에서 편안하게 받으세요
제4회 올레 국제스마트폰영화제, 꺼내라 기가(GiGA)찬 상상
KT, 'olleh bizmeka edu'로 신개념 교육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