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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피플] 이승욱 대표 "위기의 친구들, 게임판 흔들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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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구리도 누구나 올챙이 시절이 있다. 스타트업의 경우 창업을 결심하고, 실패의 위험을 감수하고 드디어 제자리에 올라서야 비로소 '나도 그때 그랬지'라고 말할 수 있다.</p> <p>횡스크롤 모바일 런게임 '위기의 아이들'을 개발 중인 너나와모바일은 이제 창업의 발을 뗀 올챙이다. 그래서 할 말이 없을 것 같지만 '너와 내가 모여 제대로 된 게임을 만들자'며 만만치 않은 실력으로 게임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p> <p>
지난해 5월 회사 설립 후 8월에 모바일 게임 '위기의 친구들'의 상표출원, 10월 카카오톡 입점 승인, 올해 4월 '제3회 힘내라 게임人상 TOP리스트' 선정 등 뚜렷한 자기색을 만들어가고 있다. 서울 서초동 신원빌딩 3층의 너나와모바일 사무실에서 이승욱 대표(40, 사진)와 전우제 COO(40)를 만나봤다,</p> <p>■ '지난해 런 게임 히트행렬...다음은 RPG 요소 런 필요'
이승욱 대표는 '지난해 '윈드러너' '쿠키런'이 빅히트를 했다. 비슷한 형식을 따라가는 것은 무모했다. 그래서 RPG 요소를 도입해 완전 캐주얼과 미들코어의 중간에 포지션을 잡았다. 런닝 액션 RPG로 퓨전 장르로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컨셉을 잡았다'고 말했다.</p> <p>지금 현재 '위기의 아이들' 개발은 70~80%로 조금씩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특히 '제3회 힘내라 게임人상 TOP리스트'에 선정 이후에는 대기업은 물론 중국 회사가 직접 접촉을 요청해 미팅을 진행했다. 지난해 지스타 투자대회에서 본선까지 올랐던 점도 어필되고 있다.</p> <p>
그렇다면 아직 출시작이 없는 스타트업의 개발 중인 이 게임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뭘까. 그는 '유니티 3D엔진으로 달리는 대시감이 시원하다. 기본은 점프-공격-대시지만 다른 런 게임에 있는 이중 점프는 없다. 대신 휙 지나간다. 그만큼 경쾌하다'며 차별성을 강조했다.</p> <p>SNS의 친구 리스트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구해내면 보상을 받고, 캐릭터를 수집하고 펫을 강화를 하면서 스테이지를 이어가는 진화하는 캐주얼 게임. '숲 친구를 마녀로부터 구한다'는 컨셉에 맞는 풀 3D 캐릭터도 평이 좋고 펫도 예쁘다는 평을 얻었다. 10년차 경력(모비클 출신)이 있는 모델러에다 원화가 2명의 크리에이티브가 참신하다는 안팎의 평가.</p> <p>
보스 스테이지도 주목을 받았다. 조작 방식(점프와 어택)은 변화가 없지만 공격이 확 달라진다. 가령 지뢰공격 보스 스테이지는 3초 뒤 폭파되는 지뢰가 설치된다. 펫 공격은 펫이 현재 위치에서 정면으로 발사돼 재미를 부가했다.

■ 베테랑 인력 세팅...개발팀 끈끈한 '팀워크' 강점
'위기의 친구들'의 컨셉은 마녀에게 잡혀서 항아리에 갇혀 있는 친구를 구출하는 것이 주요 재미요소다. 구출되면 소환석과 게임 안에서 쓸 수 있는 유용한 버프(보호막, HP 회복 등)가 발생한다. 이처럼 게임을 하면서 친구를 소중하게 느끼는 게임이다.</p> <p>이승욱 대표는 '너와나모바일이라는 이름은 '너와 나가 합쳐 개성적인 게임을 만들자'는 의미다.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라 친구와 협업하고, 같이 플레이하고, 소셜네트워크를 반영하는 이름'이라고 설명했다.</p> <p>너와나모바일 전체 인원은 총 8명. 15년 개발과 노하우로 개발을 리딩하는 이승욱 대표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사업에 강한 전우재 COO는 와이디온라인에서 황금콤비로 활약한 73년 동갑내기 절친이다.</p> <p>
이승욱 대표(왼쪽)와 전우재 COO.
이승욱 대표는 와이디온라인 본부장을 거쳐 위메이드 개발 QA실장을 맡아 개발, 출시하는 게임의 FunQA를 담당해 '격추왕', '아틀란스토리', '아크스피어' 등 25개 게임의 FunQA를 진행했다. 전우재 COO는 와이디온라인-와이즈온 이사-빅스푼 이사를 맡아 '오디션' '프리잭' '레드블러드'를 참여했다.</p> <p>프로게이밍(클라이언트)라는 부분은 개발 경력 10년 이상의 노련한 프로그래머가 맡고, DB-서버와 아트 매니저-기획은 모비클, 원화는 아이웍스 출신이다.</p> <p>전우재 COO는 '너나와모바일은 올해 자체 게임개발에다 외국게임을 수입해 한국 로컬 개발을 통해 한국 서비스 출시할 것'이라며 '2015년 개발신작 1종 출시, 수입게임 1종을 출시하는 등 3년간 총 7개 모바일게임 서비스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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