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헤드폰 하나 사면 보청기 하나 기증…탐스 닮은꼴 리슨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Life & Style

라이프 인사이드



[ 김선주 기자 ] 탐스는 고객이 신발 한 켤레를 사면 도움이 필요한 아이에게 신발 한 켤레를 증정하는 ‘원 포 원(one for one)’ 운동으로 유명한 미국의 슈즈 브랜드다. 국내에 ‘탐스 열풍’을 일으켰던 코넥스솔루션이 이번에는 미국의 헤드폰 브랜드 리슨(LSTN)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리슨은 고객이 헤드폰 한 개를 구입할 때마다 스타키 재단을 통해 청각장애인 한 명에게 스타키 보청기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회공헌형 브랜드다. 탐스의 헤드폰 버전인 셈이다. 출시 이후 페루, 우간다, 케냐 등의 청각장애인 1만5000명에게 보청기를 지급했다.

리슨은 브리짓 힐튼, 조 허프가 2012년 “소리를 통해 전 세계 사람을 연결시키겠다”는 취지로 설립했다. 이들은 기타, 바이올린, 피아노 등 울림이 좋은 악기의 소재가 모두 나무라는 점을 감안, 목재를 이용한 독특한 헤드폰을 제작했다.

일반 목재가 아니라 재활용 목재를 사용한다는 점도 이 브랜드의 특징 중 하나다. 한때 침대, 의자, 탁자였던 목재를 프랑스 등에서 수집해 헤드폰으로 재활용한 것이다. 모든 제품은 철저한 음향 검사를 거쳐 풍부한 음역대를 자랑한다.

목재 종류는 △체리 우드 △에보니 우드 △비치 우드 등 세 가지다. 메탈 밴드에 인라인 마이크를 장착한 트루바두르(17만9000원), 휴대하기 간편한 필모어(12만9000원), 이어폰 형태의 인이어 이어폰(6만9000원) 등 세 가지 종류로 출시했다.

온라인 편집매장인 29cm(www.29cm.co.kr)에서 판매하고 있다. 코넥스솔루션의 신발 전문 매장인 센트럴포스트 압구정동 본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김선주 기자 saki@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