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83.27

  • 2.24
  • 0.09%
코스닥

727.41

  • 7.18
  • 0.98%
1/3

[월드컵 마케팅] 삼성전자, "조인 더 게임"…중남미 가전·휴대폰 집중 공략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남윤선 기자 ]
삼성전자는 브라질 월드컵을 겨냥해 현지에서 ‘조인 더 게임(join the game)’이라는 스포츠 마케팅 계획을 내놓고 중남미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중남미 사람들의 축구 경기에 대한 열정을 TV, 휴대폰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즐길 수 있게 돕겠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조인 더 게임’ 슬로건을 초고화질(UHD) TV, 휴대폰, 노트북 등 다양한 신제품의 광고, 판촉물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지난 5월부터는 ‘승리의 여름’ 프로젝트를 벌이고 있다. 5월2일부터 6월30일까지 삼성 TV 구매자에게 △16강·8강 진출 시 상품권 증정 △50만원 할인 혜택과 비디오팩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삼성전자는 커브드 UHD TV, 평면 UHD TV, 커브드 풀HD TV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운드바 구입 때 최대 3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홍명보 응원 패키지’도 준비했다.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자 삼성 TV 모델인 홍명보 감독의 이름을 따서 만든 ‘홍명보 스페셜 TV’는 32, 40, 48, 50인치 등 4개 모델로,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특별 제작됐다. 축구 경기에 최적화된 화질과 풍부한 음향이 특징인 사커모드가 탑재돼 더욱 생생하게 축구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는 주력 스마트폰인 ‘갤럭시 S5’와 함께 하는 ‘갤럭시 11’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이청용 등 각국을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로 구성된 ‘갤럭시 11’팀이 외계인과 벌이는 가상 축구시합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갤럭시 제품의 혁신 기술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남윤선 기자 inklings@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