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듬액션과 카드배틀 RPG를 결합한 새로운 장르 탄생
- 초심자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적 재미를, 고수는 카드배틀RPG 특유의 코어함을 즐길 수 있어
모바일 게임업체 둡㈜(dooub Inc., 이하 둡)은 자사가 개발한 뮤지컬 RPG 게임 '영웅의 노래 for Kakao'를 구글플레이 마켓에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듬액션과 카드배틀 RPG를 결합한 새로운 장르인 '영웅의 노래 for Kakao'는 위험에 빠진 키스엄왕국을 몬스터들로부터 지켜내기 위하여 모험을 떠나는 음악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유저는 자신만의 음악대를 결성하여 매 전투마다 몬스터별로 상성을 고려한 밴드멤버, 악기를 구성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를 해야 하며, 점차 강해지는 몬스터들을 상대하기 위해 보유한 카드를 꾸준히 레벨업하거나 적절하게 진화시켜야 한다. 뿐만 아니라 공유던전에서는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협력, 경쟁하여 몬스터를 사냥해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일일 던전에서는 매일 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p> <p>'영웅의 노래 for Kakao'는 대서사 뮤지컬 RPG라는 장르에 걸맞게 방대한 스토리에 부합하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락, 클래식, 일렉트로닉, 포크 등 150곡에 이르는 다양한 음원은 어떠한 음악적 취향을 지닌 유저라도 만족시켜줄 수 있을 만큼 풍성하다. 새로운 RPG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을 보여주기라도 하듯이 지난주부터 진행된 '영웅의 노래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에는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일주일만에 3만여 유저가 몰렸다.
둡의 최재준 프로듀서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장르인 만큼 유저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음원 선택에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 '사내에 프로뮤지션 출신들이 있는 만큼 높은 음악적 수준으로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것이며, 게임 중반부에 이르러서는 카드배틀RPG 특유의 코어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둡은 '영웅의 노래 for Kakao' 출시와 동시에 런칭 4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내에 특정 레벨 달성 시 푸짐한 보상을 지급하는 '레벨업 이벤트'를 비롯, 레어 몬스터 처치 시 모든 보상을 2배로 주는 '2배 이벤트', 캐시 구입시 20%를 추가로 지급하는 '캐시 보너스 이벤트', 매일매일 로그인 이벤트 등을 통해 유저들은 다양한 보상과 보너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iOS 버전 역시 곧 출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영웅의 노래 for Kakao'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songofhero/)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대서사 뮤지컬 RPG '영웅의 노래' 사전등록 서두르세요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