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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애, 40대 맞아? 여신 자태로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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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이영애가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에 동참해 세월호에 대한 큰 애도를 표했다.

이영애는 지난 25일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와 한복을 알리기 위해 홍콩에서 개최하는 주얼리 행사에 참석했다.

최근 한식을 주제로 하여 방영된 SBS 다큐 프로그램이 홍콩에서도 방영될 예정에 있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 참석을 통해 한복과 한식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홍콩을 방문했다.

이영애는 두 아이의 엄마 입장으로 이번 세월호 참사에 큰 애도를 표하며 모든 스케줄을 취소하였으나, 이번 홍콩 행사의 경우 1년 전부터 까르띠에와 이영애 측이 한복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하이주얼리 행사로 파리, 스위스 등 세계 명사들이 초청되는 아주 큰 규모로 취소가 어려웠다는 점을 밝혔다. 오래 전부터 세심하게 준비한 큰 공식적인 행사에 많은 차질을 빚으며 신뢰를 무너뜨릴 수 없었다는 입장이다.

이영애는 홍콩 현지 모든 기자들과 인터뷰 내내, 노란 리본을 착용하며 조의를 표하였으며 큰 하이주얼리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노란 리본을 착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 내용에 세월호에 대한 애도의 뜻을 전달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영애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은 남다르네" "이영애도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을 하다니"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이영애 여신포스 여전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영애가 지난 2003년 출연한 MBC 드라마 '대장금'은 시청률 55.5%를 달성하면서 국내뿐만이 아니라, 일본, 중국, 홍콩 등 아시아를 비롯, 중동과 유럽, 아프리카 등 전 세계 91개국에 수출되어 한국의 음식과 전통문화를 전 세계에 알렸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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