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KDB대우증권은 ‘Think you very much’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새롭게 발표하였다. 고객 한 사람 한 사람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체감 가능한 작은 변화를 추진하여 고객감동에 다가서겠다는 의미다.
KDB대우증권 고객센터는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담원 1인당 연간 130시간 이상의 교육을 실시하고, 친근하고 편리한 상담을 위해 2011년부터 ‘말하는 ARS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주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CS수준을 점검하고 고객을 니즈를 파악해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핵심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전화가 상담직원에게 20초안에 연결되는 확률인 ‘20초 응답률’을 서비스 품질 평가지표로 삼아, 올해 98%에 달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2013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156개 전 기업 중 1위, 2013년 브랜드스탁 선정 대한민국 증권사 브랜드가치 1위, 2012년부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2년 연속 편입 등을 달성했다.
KDB대우증권은 다수의 글로벌 금융기관이 포함된 ‘DJSI World’ 지수 금융서비스 산업부문에 2012년 최초 편입된 이후 2년 연속 편입되며 글로벌 지속 가능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
KDB대우증권의 지속가능경영은 ‘신뢰와 참여’가 바탕이 된다.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참여활동을 기반으로 도전적이며 혁신적인 KDB대우증권만의 지속가능경영 문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KDB 대우증권 관계자는 “고객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임직원 모두가 최상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력을 다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 (VOC), Viewfinder D 등 고객 소통 채널을 적극 운영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매년 당사 고객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함으로써 고객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고객의 소리’를 운영함으로써 고객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최고의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이라면 누구나 영업점,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전달할 수 있으며, 접수된 고객의 소리는 당사 고객 서비스 및 정책 개선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또한 접수, 검토·처리, 결과의 전 과정을 실시간 공유함으로써 신속하고 적극적인 고객 피드백을 실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