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지연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4월1일 새 단장한 퇴직연금전용 웹사이트(http://www.shinhanpension.co.kr)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 웹사이트에서는 퇴직연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와 상품 정보 및 매매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퇴직연금상품에도 중위험 중수익 상품인 롱숏펀드,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등을 편입했다.
고객들은 개인별 '관심상품' 기능을 통해 상품 정보들을 비교·분석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상품은 '나의 포트폴리오' 기능에 담아 주기적으로 수익률을 확인 가능하다. 특정 기간 동안 나의 포트폴리오 수익률을 벤치마크 수익률과 비교해 볼 수도 있다.
또 교체매매(상품의 매수, 매도를 한 번의 주문으로 실행), 분할매수(한 번의 주문으로 일정기간 동안 일정금액을 주기적으로 자동 매수), 만기교체매매(만기가 도래하는 상품에 대한 주문을 미리 접수해 만기 이전 해지 시 받게 되는 패널티 방지) 등의 트레이딩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웹사이트 새단장 기념으로 오는 4월1일부터 7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고객과 직접 운용지시를 내린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