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크리넥스, 앞선 화장지 기술…화장실 위생문화 바꿔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크리넥스는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5년 연속으로 화장지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1970년대 초부터 화장실용 화장지를 팔기 시작한 유한킴벌리는 1990년대 미용티슈의 부드러움을 적용한 ‘크리넥스 바스룸 티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화장지와는 달리 부드러움과 흡수성이 높아 큰 인기를 얻었다.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2000년대에는 꽃무늬를 새겨넣은 제품을 내놨고, 2000년대 중반 이후에는 마이크로데코엠보싱 공법을 적용한 ‘크리넥스 데코&소프트’를 출시하며 고급 화장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크리넥스에서 지난해 출시한 ‘크리넥스 뽑아쓰는 바스룸티슈’는 기존 롤 형태의 화장지와는 달리 한 손으로 간편하게 뽑아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비타민E 로션이 함유된 100% 순수 천연펄프만을 사용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유한킴벌리는 유한양행과 글로벌 건강위생용품 회사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으로 1970년 설립됐다. 국내에 최초로 기저귀, 생리대 등을 선보이며 국내 위생수준을 높인 것으로 평가받는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