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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의 영업이익이 2550억원으로 게임업계 2위로 껑충 뛰어올랐다.</p> <p>스마일게이트 홀딩스(대표 권혁빈)가 2013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3760억원(81% 증가), 영업이익 2550억원(108% 증가), 당기순이익 1800억원(133% 증가)을 기록했다.</p> <p>전세계 게임 중 단일게임으로 연 1조원 이상의 현지 매출(2013년 기준)을 기록 중인 글로벌 1위 FPS게임 '크로스파이어'는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전체 매출액에서 상당부분을 차지해 고속성장을 주도하고 있다.</p> <p>스마일게이트 (그룹사 전체)는 매년 평균 51%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남미(브라질) 등의 신흥시장에서도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p> <p>실제 매출은 넥슨(NXC),
엔씨소프트 등에 이어 게임업계 내 5위를 기록했으나, 영업이익 면에서는 업계 2위에 해당하는 호성적이다. 특히 영업이익률의 경우 약 68%로 국내 게임업계 최고 수준이다.</p> <p>또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2014년에도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및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권역에서 지속적인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 내 2종의 신작('파이팅스타', '아제라') 서비스로 한국 매출액의 비중이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내부 스튜디오에서 개발중인 대작 MMORPG를 비롯, 다수의 온라인게임을 개발하고 있어 향후 국내 및 해외에서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p> <p>
한편 스마일게이트의 투자 자회사인 MVP 창업투자 또한 펀드규모(AUM) 3700억원으로 최상위권 벤처캐피탈(VC) 업계 2위(투자규모 2013년 기준)를 차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략적 투자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p> <p>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는 '2013년 국내외 온라인게임 시장의 전반적인 흥행 부진에도 불구하고 '크로스파이어'의 꾸준한 약진으로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올해는 ]크로스파이어'뿐만 아니라 내부 개발 및 서비스 예정 게임들로 신규 매출을 창출하며 성장곡선을 이어나갈 것이다. 투자 및 창업지원 활동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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