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대형 여행사 씨트립 '별 그대' 여행상품 개발
[ 최병일, 김명상 기자 ]
![](http://www.hankyung.com/photo/201403/2014030956201_AA.8441006.1.jpg)
한류 중심 된 '별 그대' 명소
중국에서 ‘별에서 온 그대’는 인터넷으로만 방송됐지만 벌써 한류의 중심이 됐다. 천송이가 좋아하는 ‘치맥’은 중국인들이 줄을 서서 주문하는 인기메뉴로 떠올랐을 정도다. ‘별그대’ 열풍은 국내 관광산업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http://www.hankyung.com/photo/201403/2014030956201_AA.8438585.1.jpg)
![](http://www.hankyung.com/photo/201403/2014030956201_AA.8438563.1.jpg)
대만의 주요 여행사인 라이온, 콜라여행사 등도 별그대 연계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대만 최대 업체인 라이온여행사는 별그대 여행 상품을 한국 상품 판매 홈페이지와 대만 전 지역 영업점에 광고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경기관광공사는 “홍콩시장을 겨냥한 별그대 상품 출시도 적극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http://www.hankyung.com/photo/201403/2014030956201_AA.8441048.1.jpg)
천송이도 빠져든 N서울타워
![](http://www.hankyung.com/photo/201403/2014030956201_AA.8438597.1.jpg)
도민준·천송이 커플이 오붓한 데이트를 즐긴 N서울타워는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로 자리한 서울의 랜드마크다. N서울타워는 ‘별그대’ 효과를 톡톡히 본 곳이다. ‘별그대’ 방영 이후 N서울타워를 찾는 이들이 폭발적으로 늘었기 때문이다.
N서울타워를 운영하는 CJ푸드빌은 ‘N서울타워와 함께하는 별고백 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별에서 온 그대’에서 방영된 도민준·천송이 커플의 데이트 코스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다.
천송이가 도민준과 함께 식사했던 N서울타워의 그릴 레스토랑 엔그릴도 인기다. 레스토랑 전체가 70분을 주기로 한 바퀴를 도는 이색적인 풍경 때문에 드라마 이전부터 연인들의 사랑을 받은 장소다. 엔그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별고백 스테이크’는 미슐랭 스타 셰프가 엄선한 한우의 안심, 채끝, 부채살 등 세 가지 부위를 참숯에 두 번 구워 바삭한 겉면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별고백 자물쇠’는 두 개의 하트가 붙어있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만들어 연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떠올랐다. 가격은 2인에 25만원. (02)3455-9277
허준과 도민준이 만난 한국민속촌
도민준은 UFO를 타고 조선시대에 도착했다. UFO는 번쩍거리는 불빛을 내뿜으며 날아다녔는데 근처에 있던 당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하기에 충분했다.
![](http://www.hankyung.com/photo/201403/2014030956201_AA.8441095.1.jpg)
또한 도민준이 비소에 중독돼 의식을 잃었을때 그를 구해준 이가 동의보감의 저자인 구암 허준. 눈 내리던 날 도민준이 허준과 만났던 작지만 따스한 초가집은 한국민속촌의 숨은 명소, 짚신공방이다. 짚신공방에서는 짚으로 만든 생활용품과 짚신이 전시돼 있고, 실제로 새끼를 꼬아볼 수 있는 체험도 진행된다. 짚신공방에서는 ‘짚신도 짝이 있다네’라는 재미있는 문구와 함께 애정운을 높여준다는 짚신을 판매한다. 특히 솔로가 구매하면 이성 친구가 생긴다고 해서 많은 사랑을 받는다고 한다. 한 쌍에 1만원. (031)288-0000
최병일· 김명상 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