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3·1절을 맞아 온 국민과 함께하는 '모바일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3월 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스마트폰 배경 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태극기 이미지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친구에게 선물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스마트폰 태극기 배경이미지’를 선물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바탕화면, 잠금화면, 채팅방 등 원하는 곳에 배경화면으로 설정해 모바일 상에서도 순국선열을 기리는 삼일절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는 사용자들의 캠페인 참여를 도모하고자 카카오스토리 채널과 연계한 깜짝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트폰에 태극기를 바탕화면으로 설정하고 인증샷을 본인의 카카오스토리에 전체 공개로 게시, '카카오 선물하기' 공식 카카오스토리의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덧글로 참여 여부를 알리기만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 3명에게 최신형 스마트폰(삼성 갤럭시 노트3)를 제공하며, 당첨 결과는 내달 6일 카카오톡을 통해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사용자들과 함께 모바일 상에서도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시대에 걸맞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캠페인으로 사용자와 함께 더 큰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카카오로 계속해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이번 삼일절을 시작으로, 현충일, 광복절, 개천절 등 돌아오는 국경일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전국민 모바일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