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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미세먼지 연관 상품 판매 두배 이상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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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미세먼지 연관 상품 판매 두배 이상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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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발 미세먼지가 지속되면서 유통 달력도 바뀌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3월 이후 황사와 미세먼지 관련 상품들이 판매됐는데 올해는 이달 초부터 판매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어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 미세먼지 관련 상품의 매출을 조사해 본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3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공기청정기와 에어워셔 매출이 171% 증가했고, 스카프와 선글라스가 각각 141%와 136% 늘어났다. 덮개형 유모차 매출도 164% 급증했다.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배혜령 가전 바이어는 "공기청정기와 에어워셔 매출이 2월에 큰폭으로 증가하는 것은 이례적이며 판매추이도 기존 일반형에서 기능이 강화된 프리미엄급으로 시장이 급팽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몰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현대백화점그룹 온라인종합쇼핑몰인 현대H몰(www.hyundaihmall.com)의 경우 미세먼지 영향으로 마스크, 청소 대걸레 등 관련 매출이 287% 늘었다.

황사차단 마스크, 필터강화 청소기 등 일부 제품들은 조기 매진돼 판매가 일시 중단되기도 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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