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코리아 브랜드 톱50'에 삼성전자 1위·현대차 2위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김정훈 기자 ] 브랜드 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4'에서 삼성전자(1위) 현대차(2위) 기아차(3위) SKT(4위) 포스코(5위)가 최상위 5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0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전년 대비 23% 성장한 45조7408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했으며, 현대차도 23% 성장한 10조3976억원을 기록했다. 이어 기아차(5조4367억원)가 18%, SKT(4조4520억원) 4% 포스코(2조8799억원) 5% 각각 성장했다.

상위 5대 브랜드 가치는 총 68조9071억원으로 전체 50대 브랜드 가치 총액(116조9337억원) 중 59%를 차지했다. 이중 삼성전자가 전체 차지하는 비중만 약 40%에 달했다.

이들 5대 브랜드 가치는 인터브랜드 일본법인이 발표한 일본의 상위 5대 브랜드가치(86조8791억원)의 79%를 상회했다고 인터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세계 100대 브랜드로 선정된 삼성전자, 현대차, 기아차 브랜드의 가치 총액은 전년 대비 22.47% 증가한 61조5751억원으로 전체 50대 브랜드에서 52.66%를 차지했다.

분야별로 자동차는 전년 대비 21% 성장했으며, 전자·통신과 유통도 각각 20%, 15% 증가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