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글로벌 온라인 게임업체 넥슨 일본법인(이하 넥슨)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은 13일 자사의 201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345억 엔을 달성했으며,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43% 증가한 1,553억 엔을 기록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6% 감소한 3억 3천만 엔이며, 연간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507억 엔을 기록했다.
4분기 지역별 매출 비중은 중국이 121억 엔으로 3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한국(34%), 일본(24%), 북미, 유럽 및 기타지역(7%) 순이다.
넥슨 최승우 대표는 '2013년도는 많은 성과를 달성한 해였다'며 '중국에서는 '던전앤파이터'가 상위 매출 타이틀로서의 지위를 유지했으며, 한국에서는 신작 및 기존 타이틀의 흥행에 힘입어 주목할만한 성장을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과 서구지역은 아쉬운 성과를 거뒀지만, 현지의 유망한 게임 개발사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장기적인 사업 전략에 이바지 할 다양한 사업 제휴를 추진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금일 발표한 바와 같이 새로 선임된 경영진들이 전 세계 시장을 기반으로 한 넥슨의 비즈니스를 더욱 성장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넥슨의 2013년 4분기 및 연간 재무성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IR 웹사이트(http://ir.nexon.co.j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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