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설 명절을 앞두고 인기 브랜드의 풍성한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2014 새해맞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7일부터 2주간 플러스친구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유명 레스토랑 식사권, 패션·뷰티 쇼핑 할인권, 놀이동산 입장권, 팬시·생활용품 할인권, 모바일 게임 쿠폰까지 연휴 기간 즐거움을 더해줄 선물이 즐비하다.
평일 오전 10시 정각, 하루에 한 개씩 새로운 브랜드의 경품 이벤트가 공개된다. 이벤트 시작 첫 날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를 시작으로, 아웃백, 롯데월드, 텐바이텐, 토니모리, 모두의 마블 for Kakao 게임쿠폰까지 분야별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총 10개 참여 브랜드 중 반 이상은 참가자 전원에게 100% 당첨 기회를, 그 외는 추첨 또는 선착순으로 경품을 제공하며,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더 보기’ 메뉴에서 ‘플러스친구’ 또는 하단의 이벤트 소개 배너를 선택하면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혜택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당일 이벤트 진행 브랜드의 플러스친구 채팅창이 생성되고 메시지와 함께 그날의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브랜드와 이미 친구로 등록되어 있다면 즉시 모바일 쿠폰 경품을 받을 수 있고, 친구로 등록되어있지 않을 경우 경품 확인 후 친구 추가만 하면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매일 하나의 브랜드 이벤트를 오픈하는만큼, 각 브랜드별로 이벤트 당일에만 응모가 가능하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사용자들이 설 연휴 기간동안 다양한 혜택과 함께 풍성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유익한 정보와 혜택이 가득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체험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지난 13일 더 편리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옷을 갈아입으며 서비스 사용성과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플러스친구에 등록된 다채로운 브랜드 혜택과 양질의 콘텐츠를 타임라인 형태로 구성해, 사용자들이 더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있도록 개편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