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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울산시설관리공단,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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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시설관리공단은 시민들에게 질 높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소중함을 전직원이 인식하는 등 고객 서비스의 만족을 높이고자 다양한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직원들의 친절을 생활화, 습관화하기 위해 내부 직원 23명이 국가공인 CS리더 자격을 취득하여 매일아침 직접 친절교육, 1:1서비스 코칭, 감정노동직원 고충상담 등 친절전도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이용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펼치기 위해 직원 서비스 실명제, 이용객이 직접 불친절 직원에게 페널티를 부여하는 서비스 3진 아웃제를 실행하고 있다. 직원 서비스 친절도 모니터링을 위한 분기별 미스터리 쇼핑과 고객만족?감동체험 사례 공모를 개최하여 고객 중심적 사고를 확산시킴으로써 최상의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아울러 수영?헬스 등의 강습 이용고객의 수강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Web 및 스마트폰 앱을 통해 수강신청 및 결제를 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인터넷수강시스템(IMS)을 구축하여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공단은 정보력이 부족한 소비자에게 합리적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소비자 관련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 SNS(페이스북, 트위터 등),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모니터단을 통해 소비자 불만정보, 시설물 이용 불편사항 등을 수집하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CCM(소비자중심경영)을 도입?운영하였으며 지난해 하반기에는 그동안의 CCM 추진성과를 인정받아 지방공기업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며 명실상부한 퍼스트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울산광역시시설관리공단은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친절한 기업 이미지를 특화된 브랜드로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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