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펫 아울렛 콘셉트.. 애완동물 사료/용품/설비/서비스 한데 모은다
'반려동물' 사람과 더불어 사는 동물이란 뜻으로, 이들 동물이 인간에게 주는 여러 혜택을 존중한다는 의미로 제안된 용어다. 애완동물 인구 1천만 시대를 맞이한 지금, 애완동물은 더 이상 단순히 '동물'이 아닌 우리 곁에서 함께하는 친구이자 가족이 됐다.
이에 따라 관련 산업도 커지고 있다. 과거의 펫산업이 사료나 장난감 같은 단순한 용품판매에 그쳤다면 현재는 애완동물을 위한 호텔, 보험, 장례식 등 여러 분야로 확장됐다.
이러한 펫 산업의 전반적인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박람회가 열린다는 소식이다. 오는 4월 12~13일 양일간, 서울 SETEC에서는 '2014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 프리미엄 펫 아울렛(K-PET FAIR 2014 Premium PET Outlet, 이하 케이펫페어)이 개최된다.
케이펫페어는 '유기동물 캠페인'과 'FCI 도그쇼' 등을 포함한 국내 대표 반려동물 박람회로서 지난해 11월,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 한 바 있다. 올해 4월에는 강남권에서 '프리미엄 펫 아울렛'이라는 부제로 참가 기업이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케이펫페어는 사료/간식, 용품/액세서리, 설비/장비, 서비스, 동물 분야로 꾸려진다. 이를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만날 수 있는 면대면 타깃 마케팅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개최 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케이펫페어 카페에서는 박람회에서 만나고 싶은 기업 혹은 유명하지 않지만 본인이 궁금한 제품을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케이펫페어 무료초청장을 증정한다.
또 1월 중 케이펫페어 공식 카페/블로그에 활동이 가장 활발한 10명을 추첨하여 케이펫박스를 선물한다. '케이펫박스'는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사료, 간식, 용품 등을 담은 8만원 상당의 선물 상자이다.
한편 케이펫페어 사무국 측은 현재 참가업체를 모집 중이다. 메이저 급의 사료 기업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영세한 용품 제조사, 유통사 및 관련 서비스 기업에게로 참여의 기회를 확대했다.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파격적인 부스 참가비 할인혜택을 적용하고 있다.
(사)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이상네트웍스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애견신문, 데일리펫, 애니멀매거진, 펫러브, 펫저널, 월간GZ가 후원하는 케이펫페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 전화를 통해 알 수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