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의 중요성은 하루가 다르게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2005년 이후로 가입자가 급증하는 추세로 전국민의 70%이상이 가입했을 정도로 수많은 보험상품 중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를 자랑하고 있는 상품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이다.
이렇게 의료실비보험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감기와 같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활형 질병부터 심혈관, 뇌혈관 같은 중증 질환을 비롯해 크고 작은 상해로 인한 병원 치료비용, 통원치료, 입원비용까지 거의 모든 의료비용을 지원해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적용해주지 않는 비급여 항목까지 보장을 해준다는 장점이 있어서 보험중에서도 가장 먼저 준비해야할 최우선 상품으로 추천되는 편이다.
또한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보혐료가 저렴하다는것도 큰 특징이다.
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LIG,
한화손해보험등의 보험사와 상품종류별 가격차이는 있지만, 월 보험료가 평균적으로 2만원대에서 5만원대 정도면 가입할 수 있을 정도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저렴하면서 보장범위가 크기 때문에 실생활형 보험이라고도 불리우는 의료실비보험은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상품으로 선택이 아닌 필수로 각광 받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보험사들의 보험료 인상 검토 소식이나 보장내용 축소 또는 변경 소식이 자주 들리고 있다. 이유는 이렇게 가입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많은 보험 상품이다보니, 보험사의 부담이 날로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개편안이 나오기전인 연초에 준비를 해두는게 가장 현명하면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라는걸 명심하자.
단, 최적의 가입 시기라서 해서 무턱대고 가입을 하기 보다는 상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특약등을 자신에게 꼭 맞는 맞춤형으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전문설계사와의 1:1 맞춤형 무료 상담을 통해서 정확한 상품분석과 설계를 받아보는것이 좋다.
병원비 지출로 인한 가계부담 걱정은 의료실비보험만이 유일한 대비책이라는 점과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점을 꼭 기억하자!
☞ 의료실비보험 보험료 확인해보기[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