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행정, 재정지원 사업유치 도움 될 것 '기대'
관광특성화 전문대학인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정용근)가 교육부가 인정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실시한 ‘2013년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서면평가와 현지 방문평가를 통해 이뤄졌으며 대학의 사명과 교육목표를 중심으로 교육, 산학협력, 학생, 교원, 도서관 및 정보자원, 경영 및 재정, 교육시설 및 자원, 대학의 책무와 교육개선의 9개 기준과 27개 세부기준, 72개의 평가요소로 이루어졌다. 한국관광대학교는 72개 평가요소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종 인증 판정을 받았다.
평가인증 유효기간은 2014년 1월부터 5년이며 인증 받은 대학들은 다음해부터 정부의 행정 및 재정지원 사업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용근 총장은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 결과로 한국관광대학교 교육의 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품질 향상을 통해 명품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외국어 능력향상과 글로벌 인재양성의 일환으로 대학이 전액지원하는 해외유학과 어학연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KCC에 84명의 학생을 전액교비지원 했으며 일본 16명, 중국 25명의 유학생, 말레이시아 어학연수 33명, 호주, 홍콩 인턴십 18명, 총 176명의 학생들을 해외에 파견했다. 2014년에는 하와이주립대학교KCC 100명을 비롯 중국 30명, 일본 30명의 전액교비지원 해외유학을 실시할 계획이며 어학연수 및 해외인턴십을 포함하여 총 230명의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한국관광대학교는 관광업체가 요구하는 창의성, 근면성, 봉사성을 지닌 전문지식인 양성을 위해 특성화 프로그램인 ‘현장실무 기초교육과정(Aptitude Oriented Course)’을 실시한다. 현장실무 기초과정은 1학년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서울소재 특급호텔에서 4박 5일간 투숙하여 진행된다. 현직에 종사하는 분야별 최고 실무책임자로부터 다양한 교육을 받는다. 일정 중 하루는 안보교육의식 고취를 위해 국가안보에 대한 현장방문(평택 2함대, 강화도 평화전망대)교육을 실시한다.
▶연예인 김종국 집에서 뭐하나 봤더니...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 인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