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엠컴퍼니
[ 박준동 기자 ] 추위가 닥치면서 관절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70대 노년층뿐 아니라 20대 젊은 층까지 관절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적은 운동량에 불규칙한 식생활 등이 원인이다.
블루엠컴퍼니의 ‘관절의 나고미’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아직까지 한국에선 생소한 히알루론산과 2형 콜라겐 및 다른 관절 건강의 필수 성분을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히알루론산은 원래 우리 몸에 존재하는 물질로 인체의 수분 보유 및 관절 연골, 관절액 등을 구성하는 중요 성분 중의 하나다. 1g에 물 6L의 보습력과 쿠션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은 20대를 100%로 보면 60대에는 4분의 1로 줄어 25%밖에 유지되지 않는다. 연골과 활액 내의 히알루론산 성분 감소는 골관절염 발생 원인의 하나로, 이로 인해 관절의 충격흡수력이 줄어들고 관절이 뻣뻣해져 보행이 불편해진다.
히알루론산은 음식으론 섭취하기가 어렵고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 또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의 하나인 2형 콜라겐은 관절의 운동성 및 관절 유지에 필수불가결한 성분 중 하나지만 역시 직접적으로 섭취가 어렵다.
블루엠컴퍼니는 ‘관절의 나고미’가 이 같은 걱정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히알루론산을 초저분자화하고 2형 콜라겐을 펩티드 단위까지 저분자화해 건강한 관절의 필수 요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이 제품은 일본의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세이유가 만들었다. 한국에는 블루엠컴퍼니가 정식 수입하고 있다. 블루엠컴퍼니는 이 제품이 일본에서 밀리언셀러에 올랐다고 전했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이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MSM, 판토텐산 칼슘, 엽산, 비타민B1, B6, B12, D 등 관절 건강에 꼭 필요한 성분과 이들의 소화·흡수에 필요한 성분이 배합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또 골다공증의 발생 위험까지 낮출 수 있다고 덧붙였다.
블루엠컴퍼니는 ‘관절의 나고미’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엄격한 인증받아 국내에 최초로 도입됐으며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준동 기자 jdpower@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미인주'만 골라 잡는 주식계의 진정한 카사노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