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94.36

  • 16.02
  • 0.61%
코스닥

778.24

  • 2.77
  • 0.35%
1/5

카카오그룹, 출시 100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 달성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김효진 기자 ] 모바일 그룹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카카오그룹이 출시 100일을 맞이함과 동시에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13일 카카오그룹을 운영하는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그룹은 지난 9월 5일 첫 선을 보임과 동시에 앱스토어 무료앱 순위 1위, 사흘 만에 구글 플레이 무료인기 순위 1위를 석권했다.

또 출시 6일만에 500만 사용자를 확보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아왔다. 이날 기준으로는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고, 490만여개의 그룹을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그룹은 특정 모임을 함께 하는 멤버들과 공유하는 ‘우리만의’ 공간에서 편하게 소식과 정보, 사진을 공유하고 주제별로 대화를 이어갈 수 있는 그룹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최근에는 단순한 친목도모를 넘어 취업 스터디나 자격증 공부, 건강 관리, 여행 준비 등 공통된 목적을 지닌 멤버끼리 모여 만드는 그룹이 많이 탄생하고 있다.

또 지역 정보, 자취 노하우, 육아 일기, 애완동물 친목모임 등과 같은 각자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그룹도 많이 생겨나며 건강하고 똑똑한 생활을 위한 핵심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그룹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카톡에서 상시로 대화를 나누던 지인들이 부담 없이 친목도모를 위한 그룹을 형성하고, 이어 목적 달성형 및 정보 공유형 그룹을 생성하고 활동하기 시작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출시부터 지금까지 20여개의 크고 작은 업데이트가 있었으며, 빠른 시일 내에 그룹 멤버들끼리 동영상이나 일정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등,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5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카카오그룹’에서 20명 이상의 반 친구들이 참여하는 학교 ‘반 그룹’이나, 톡톡튀는 ‘커플 그룹’을 선정해 총 3500명에게 카카오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인형과 핫팩을 증정하는 카카오그룹 개설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룹명을 ‘#OO학교+학년+반’ 혹은 ‘#OO커플’로 설정하면 바로 응모되며, 기존 그룹 사용자들은 그룹명을 변경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그룹 프로모션 페이지(http://kakao.com/groupev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