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주최… '더 캠핑아웃도어 쇼' 12일 개막
50개 기업 홍보?프로모션… 총 3천만원 경품에 '반값' 할인까지
'더 캠핑아웃도어 쇼 2013'이 오는 12월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7홀A관)에서 개최된다. 캠핑 아웃도어 제품과 다양한 전시 품목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캠핑 장비, 아웃도어 의류, 등산, 트레킹, 카라반, 레저스포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월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업체마다 12월은 신상품 마케팅에 주력하는 때이자 재고 정리에 분주한 시기이다. 행사장에서는 각 업체의 신제품은 물론 올 초 출시한 이월 상품들을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장에는 진정한 겨울 캠퍼(camper)를 위한 마니아 전용관이 마련된다. 코베아, 콜핑, 마운틴이큅먼트 등 주요 캠핑 전문 브랜드가 동계용품과 저렴한 제품을 전시한다. 특히 국내 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 코베아가 실용주의 캠핑문화 보급을 위해 특가 이벤트 및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웃렛 전용관'은 개최전부터 관심꺼리다. 질 좋고 저렴한 아웃도어 및 레저스포츠 의류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행사장에서는 코오롱, 트렉스타, 아테미, 푸마, 조마, 나이키, 아디다스 등 총 30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필수 기능성 장비들도 대거 선보인다. 그룹스는 겨울철 야외활동을 위한 잔디로 기능성 이너웨어를 한정판으로 내놨다. 구스아웃도어는 캠핑난로, 석유통, 하이킹 스패치, AT체인아이젠, 방한장갑, 넥게이터 등 다양한 겨울장비 및 용품을 시중가의 절반 가격에 제공하는 특가이벤트를 펼친다.
특색있는 아이디어 상품도 눈길을 끈다. 신성델타테크는 겨울철 습기제거에 탁월한 신체건조기를 출품한다. 샤워후 몸 구석구석에 남아있는 물기를 강력한 바람과 음이온으로 빠른 시간 안에 고르게 말려주는 이 제품은 겨울철 야외활동시 취약한 무좀이나 습진 등 피부 질환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행사장에서는 히터 기능이 추가된 신제품을 20만원 특가로 제공한다.
그밖에 행사장에는 오토캠핑용 텐트 업체인 카라반라이프와 야외용 레저천막(일명 인디언용 텐트) 전문 업체 티피코리아 등 캠핑 업체는 물론이고 '영국 왕실의 선택' 마운틴이큅먼트 등 다양한 100여개 브랜드 총 300여개 부스가 꾸며진다.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유익한 부대행사도 곁들여 진다. 동시개최 행사인 대한민국사회안전박람회장(7홀B관)에서는 어린이와 성인 등을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연기미로탈출, 물소화기체험 등 소방안전체험과 안전한 도로횡단 체험교육 등 교통안전 체험, 성폭력 예방교육과 승강기안전교육과 같은 생활 속 안전 체험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3천만원 상당의 경품도 쏟아진다. 행사기간중 경품에 응모하면 마지막날 추첨을 통해 LEDTV(46인치) 1대와 35만원 상당의 아테미 구스 점퍼(5명), 접이식 미니테이블(알루미늄), 다럭스 컴포트 체어, 에어매트리스, 호야등, 화로대 등 용품을 나눠준다.
행사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매일 선착순 50명에게는 '선물용 화장지'의 대명사 미래생활 주식회사의 '잘풀리는 집' 야외용 물티슈를 제공한다. 입장료는 2000원이지만 공식 홈페이지(www.campingoutdoorshow.com)'를 방문해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02-360-4522,518)로 문의하면 된다.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 '미인주'만 골라 잡는 주식계의 카사노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