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화장품 브랜드 입큰(IPKN)이 ‘형광비비’ 논란 관련 고객들에게 사과의 말을 전했다.
12월4일 입큰의 모기업 이넬화장품(대표 장희수)은 4일 홈페이지를 통해 "입큰 제품 및 고객응대와 관련해 자사 제품을 믿어준 고객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라며 사과문을 공지했다. 이어 "환골탈태의 자세로 인성교육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재정비해 이러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일 한 포털사이트 게시판에는 “모 업체의 비비크림을 사용했다가 낭패를 봤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 따르면 작성자는 “지난 2011년 A업체의 비비크림을 바르고 클럽에 갔는데 어두운 조명 아래 자신의 얼굴이 형광색으로 빛나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클렌징 폼을 이용해 급하게 지우려했지만 제대로 지워지지 않았고 오히려 얼굴을 닦아주던 친구의 손에도 형광물질이 묻어났다”며 “집에 와서 3중 세안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형광물질이 지워지지 않았다”고 덧붙여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이보다 더 큰 문제는 이넬화장품 고객센터의 ‘불친절한 응대’였다.
이 글의 작성자는 “이넬화장품 고객센터에 전화해 입큰 화장품 발색 현상에 대해 항의했지만 고객센터 직원과 팀장은 별 일 아니라는 듯 가벼운 태도로 응대했다”며 불쾌감을 토로했다.
뒤이어 “처음에는 형광물질에 대해 부인하며 장난섞인 태도로 응대했다"고 밝혀 보는 이들 마저도 분노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입큰 관계자는 글 작성자가 대만에서 해당 제품이 형광물질 때문에 판매중단된 사실을 얘기하는 등 강력하게 항의하자 “제품 값을 돌려 줄테니 물건을 택배로 보내라” “해당 제품 대문에 피부트러블이 생겼다는 의사 진단서를 보내면 병원비 정도는 부담하겠다”며 무성한 반응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입큰 형광비비 사건을 접한 네티즌들은 “입큰, 나 오늘도 입큰 발랐는데” “입큰 화장품, 앞으로 불안해서 못 쓰겠다” “입큰, 그 직원 반드시 징계해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입큰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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