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2/7162f6b39c833a94e2e000f04970e772.jpg)
[뷰티팀] 세계적인 피겨 스케이터 김연아 선수. 그녀가 ‘음반위의 요정’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이유는 피나는 노력과 그에 따른 뛰어난 결과물이 가장 큰 이유일 것. 이 뿐만 아니라 피겨 스케이터로서 꼭 갖춰야 할 비주얼적인 부분에서도 완벽한 조건을 갖췄기 때문이 아닐까.
조막만한 얼굴과 긴 팔다리로 이어지는 축복받은 신체 비율은 동양인의 편견을 깨고 세계적인 피겨 스케이터로 우뚝 설 수 있었던 밑 걸음이 됐다.
작은 얼굴이 호감 가는 인상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히며 미(美)와 성공의 조건이 된 시대에 무리한 성형 수술 없이 작은 얼굴을 만드는 방법은 뭘까. 골기 테라피 전문가 약손명가의 김현숙 대표가 조언한다. (편집자 주)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2/ab296208535aaab0738c284efee7a34a.jpg)
갸름한 턱선과 작은 얼굴 사이즈는 연예인의 필수 조건이자 미인 조건이 됐다. 후덕하고 큰 사이즈의 얼굴을 미인이라고 했던 시절도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2013년 현재형 미인은 조막만한 얼굴 사이즈가 기본이다.
작은 얼굴이 각광 받는 이유는 한 눈에 들어오는 이목구비로 호감 가는 인상을 줄 수 있고 전체적인 프로포션이 좋아져 옷의 테가 잘 난다. 또한 사진발이 잘 받는 다는 장점도 있다.
요즈음은 안면윤곽, 양악수술 등 다양한 성형 기법이 개발되어 수술로 해결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하지만 얼굴의 뼈를 건드리는 수술인 만큼 위험성 또한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이러한 위험을 감당할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면 수술 없이 작은 얼굴을 만드는 ‘골기 성형’을 추천한다.
사람의 얼굴은 총 스물 두 개의 뼈로 구성된다. 이 뼈가 후천적인 영향으로 처지거나 벌어지는데 이때 생기는 공간으로 인해 젖산이 생기고 노폐물이 생겨 얼굴이 커진 것. 이런 공간을 림프 관리와 금막 관리로 본래 자리로 돌려놓는 것이 ‘골기 성형’이다.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2/1e97e74b2f16d953dec8231442d57e6c.jpg)
올바른 셀프케어와 안전하고 효과 빠른 ‘골기 성형’ 관리로 작은 얼굴로 거듭나 보자. 미인은 물론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끌어 줄 것이다.
(도움말: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
(사진출처: 김연아 공식 홈페이지,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겨울철 유용한 수분크림 활용법
▶ 언니, 엄마랑 같이 쓰는 뷰티 아이템 뭐가 있을까
▶ 매력지수UP 시키는 바디관리TIP 공개
▶ ‘예쁜남자’ 장근석-아이유-한채영 피부 따라잡기
▶ 겨울철, 남성 스킨케어 TIP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