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효진 기자 ] 아이돌 스타들의 모든 일상을 볼 수 있는 고화질 포토서비스가 나왔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 이하 SK컴즈)는 2일 포털 네이트에서 '아이돌 24시'(http://news.nate.com/ent/idol24)를 유무선 동시 오픈했다.
'아이돌 24시'는 인기스타들의 HD급 포토를 보여주는 서비스다.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자주 등장하는 소품인 스타들의 '대형 브로마이드'를 떠올리면 이해가 쉽다. 타 포털에서 볼 수 없는 고화질 이미지로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는 점이 매력포인트다.
이용자들은 스타들의 일상, 공연장, 화보촬영 현장, 공항 출입국 모습과 인터뷰 비하인드 등 다양한 사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여기에 스타별, 주제별 큐레이션을 통해 사진 보는 재미를 배가시켰다.
특히 '24시 독점기사' 코너에서는 네이트에서만 볼 수 있는 아이돌 독점 포토를 제공하고 있어 팬들의 눈길을 사로 잡을 것으로 보인다. SK컴즈는 향후 '아이돌 24시' 섹션에서 이용자들끼리 관심사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해 팬덤 포토 커뮤니티로 육성하겠다는 방안이다.
SK컴즈 미디어서비스팀 정재엽 팀장은 "국내의 연예 컨텐츠 시장이 해외에 비해 다양성이 다소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미디어의 발달로 스타들의 일거수 일투족이 더욱 관심을 받게 되는 만큼, 팬덤에 부응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