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국보급 비주얼과 마성을 지닌 예쁜 남자 독고마테의 성장기를 담은 KBS 드라마 ‘예쁜 남자’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많은 여성들이 ‘예쁜 남자’에 빠져드는 이유로 흥미진진한 스토리만큼이나 훈훈한 남자 주인공 장근석과 이장우의 비주얼을 꼽는다. 최근 이처럼 여자처럼 곱상한 외모에 남성다움까지 더해진 ‘꽃미남’들이 사랑받고 있다.
꽃미남이 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가 맞아 떨어져야 하지만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깨끗한 피부다. 장근석, 이장우 못지않은 깨끗한 피부로 꽃미남이 되기 위한 기본기를 다지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귀찮음 많은 남자들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2단계 데일리 스킨케어 방법을 소개한다.
STEP1 세수를 소홀히 하지 말자
남자들이 피부 관리를 할 때 가장 흔히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가 세안 단계를 가볍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만약 고가의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 중임에도 피부에 트러블이 계속 일어나고 푸석거림이 심하다면 자신의 세안단계를 점검해보자.
세안을 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빠름’이 아닌 ‘정확성’이다. 미온수를 이용해 얼굴을 충분히 적셔 모공을 열어준 다음 폼클렌저를 손바닥에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내고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문질러주자.
마무리로 폼클렌저 잔여물이 피부에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구어낸다. 이때 약간 차가운 물로 10회 정도 마무리 세안을 해주면 모공케어에 더욱 효과적이다. 세안을 마친 후에는 깨끗한 타올로 피부를 가볍게 톡톡 두드리며 물기를 제거해주자.
STEP2 세안 후 5분 내 영양분을 공급하라
세안을 마친 후 피부의 수분이 모두 증발하기까지 5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5분 내에 로션이나 크림 등의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자.
스킨, 세럼, 로션, 크림 등 여러 가지 단계를 덧바르는 것이 일반적인 스킨케어 방법이지만 귀찮음이 심한 남자들이 이 모든 단계들을 덧바르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그러므로 하나로 모든 스킨케어 단계를 커버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을 사용해 관리하자.
남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올인원 크림으로는 로얄코스메틱의 ‘로얄 EX 크림’이 대표적이다. 스킨, 아이크림, 에센스, 로션 등의 기초단계의 영양분 공급은 물론 각질 케어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마칠 수 있다.
또한 향균과 진정효과가 뛰어난 순금박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남자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세안 후 가능하다면 바로 피부에 적당량을 바른 뒤 가볍게 문지르며 순금박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주자.
TIP. 완벽한 꽃미남이 되고 싶다면 꼭 기억하자
01 면도를 할 때 쉐이빙폼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쉐이빙폼을 사용해 칼날이 피부에 주는 자극을 줄이자. 또한 털이 난 방향으로 면도를 해야 상처 없이 면도를 마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할 것.
02 남성전용 화장품을 고집하지 말라 남성전용 화장품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들이 다 여성용이라는 편견을 버려라. 남성용 화장품은 약간의 성분차이만 있을 뿐이므로 다른 화장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성별을 따지기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자.
03 겨울에도 자외선차단제 사용을 습관화 하자 겨울은 눈에 자외선이 반사되기 때문에 여름보다 최대 4배 이상 자외선이 강해진다. 자외선은 피부노화를 유발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듦으로 외출 전 30분 꼭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줄 것.
04 음주, 흡연은 피부의 적이다 꽃미남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에 좋지 않은 습관을 버리는 것이다. 음주, 흡연을 가급적 줄이고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숙면과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 등을 들이도록 하자.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로얄코스메틱)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wes.com
▶ ‘완벽 변신’을 위한 파우치 속 머스트 해브 아이템 10▶ 겨울 동안 피부를 위한 보양 성분 BEST 5▶ ‘간헐적 단식 열풍’ 효과 톡톡히 보는 법▶ 노안에서 ‘베이비 페이스’로, 안티에이징의 모든 것▶ 훈남스타 3인방의 화사한 피부 “BB크림 하나면 나도 훈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