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보온성·항균효과 뛰어나
K2, 프렌치 덕다운 사용
[ 임현우 기자 ] 아웃도어 시장이 연간 6조원대에 진입한 가운데 ‘어린이 전용 아웃도어’가 새 격전지로 부상했다.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의 인기에서 알 수 있듯 가족 단위 캠핑이 눈에 띄게 늘어난 점이 배경이 됐다. 아웃도어 업체들은 어린이용 제품 생산을 대폭 늘리고 유·아동 전용 아웃도어 브랜드도 속속 내놓으면서 10세 미만 ‘키즈 시장’을 겨냥하고 나섰다.
어린이용 아웃도어 상품의 트렌드 중 하나는 성인용 제품과 디자인은 거의 같고 크기만 작은 이른바 ‘미니미’ 스타일이 많다는 것이다. 온가족이 디자인을 맞춰 입는 ‘패밀리 룩’은 가족 단위 아웃도어 활동의 즐거움을 두 배로 높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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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 아빠와 맞춰입는 아웃도어
노스페이스의 키즈 라인은 ‘작은 탐험가’를 테마로 삼았다. 대표 상품인 ‘키즈 시그마 다운 재킷’(25만8000원)은 성인용 제품을 어린이용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자체 개발한 하이벤트 소재를 사용해 한겨울 추위에도 아이들 체온을 잘 지키도록 만들었다. 외부에서 아이들이 쉽게 위험에 노출되는 점을 감안해 안전성과 내구성에 공을 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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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2의 주니어 다운재킷 ‘코볼드’(28만원)도 성인용 코볼드와 함께 입으면 패밀리 룩이 완성된다. 엉덩이를 덮는 긴 헤비다운재킷으로, 일반 덕다운(오리털)보다 품질이 더 좋은 프렌치 덕다운을 썼다. 두툼한 볼륨감 덕에 첫인상부터 따뜻해 보인다. 강렬한 단색을 사용했고 가슴 부위 절개선과 지퍼 하단 사선형 블록으로 포인트를 줬다.
아이더가 내놓은 아동용 다운재킷 ‘범블비2’(16만9000원)는 겉감으로 비바람을 잘 막아내는 디펜더 소재를 써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에도 아이들 체온을 잘 유지하도록 했다.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의 특성상 쉽게 닳을 수 있는 팔꿈치, 어깨 등에 고강도 소재를 덧대 내구성을 높였다. 겉감이 찢어졌을 때 임시 수선할 수 있는 리페어 키트(repair kit)까지 갖췄다. 밝고 선명한 원색 위주로 나왔다.
○어린이 잡기 경쟁 뜨거워진다
블랙야크는 올 상반기 키즈팀을 신설, 상품 기획과 디자인 인력을 강화하고 어린이용 아웃도어 사업에 공을 들여왔다. 지난 8월 공식 출시한 ‘블랙야크 키즈’는 3~7세를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블랙야크 키즈의 ‘KB5XK4 재킷’(32만원)은 일명 조인성 다운재킷으로 유명한 성인용 ‘블랙야크 에어로원’과 똑같은 디자인의 어린이 버전이다. 지난 9월 말 출시 이후 두 달이 채 안 돼 매진됐을 만큼 인기다. 고급 구스다운(거위털)과 절묘한 배색의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점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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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재킷뿐 아니라 발을 따뜻하게 보호하는 다운부츠도 어린이용으로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노스페이스의 ‘부띠 키즈’(9만원)는 캐릭터와 귀여운 무늬를 넣어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을 준다. 코오롱스포츠의 ‘동절 키즈 스노 부츠’(6만5000원)는 신발 위쪽에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을 다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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