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은 국민보험이라 불리는 수준으로 가입자 수가 많습니다. 의료실비보험 하나만 있으면 된다고 말할 정도로 보장이 다양하기 때문에 가장 기초보험이라고 한다.
의료실비보험은 병원 치료비 중 환자 부담을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입원의료비는 본인부담금의 80% 또는 90%를 보장하며 통원의료비는 공제금액을 제외하고 1일 최대 약제비 포함 30만원을 보장해준다. 의료실비보험은 A형간염을 비롯 다양한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며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실손의료보험,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등을 포함하는 종합병원의 노릇을 하고 있다.
이런 만능보험인 의료실비보험은 보장이 많은 만큼 가입전의 고지의무에 있어서 까다롭기도 하다. 나이, 직업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며 건강상태에 따라 부담보 설정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은 가입시기나 방법에 따라 고객에게 유리하게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도 있다.
☞ 만능보험, 최근 츨시된 의료실비보험 자세히보기
의료실비보험, 그냥 가입하는 것보다 여러가지 따져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도, 보다 든든한 보장을 받기 위해서도 특약과 기본계약금 등을 살펴본 후에 가입해야 한다. 아래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알아둬야할 사항 정리했다.
의료실비보험은 국내 보험사 삼성화재 현대해상화재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각보험사에서 다양한 특약내용으로 주력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
의료실비보장금액 보장한도와 보장기간을 확인하자!
의료실비보험의 입원비 보장은 120일부터 회사별로 다양하다. 이렇듯 특약마다 만기, 보장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가입해야 한다. 또한 보장 시작기간도 알아봐야 한다. 2대진단비의 경우 많은 의료실비보험에서 1년 뒤부터 100% 보장을 하고 있지만 메리츠화재는 가입즉시 100% 보장하는 등 보험사별로 다르기 때문이다.
특약을 이용해 큰 중대질병을 대비하자!
의료실비보험은 제시하는 플랜대로만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암진단비, 운전자담보, 각종 입원일당,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등 다양한 특약을 추가로 가입하여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할 때 설계사에게 특약들을 물어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특약은 놓치지 말고 가입해 든든하게 설계하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이 중복 특약이 있는지 확인하자!
의료실비보험은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몇몇 특약이 필요하다면 의료비가 부족하다고 보이면 보장을 변경, 추가하거나 해지후 타보험 가입 또는 생명보험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갱신형 VS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알맞게 선택하자!
실손의료비특약은 갱신형 뿐이지만 그 외 진단비, 수술비, 치료비 등의 특약은 비갱신형 선택도 가능하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에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