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CJ오클락
(www.oclock.co.kr)이 인터파크투어와 손잡고 최저가 해외항공권 예매 서비스를 선보인다
. CJ오클락은 패키지 위주의 딜
(Deal) 구성에서 벗어나 개인 맞춤형 여행이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를 증진시키고
, 여행 카테고리를 강화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인터파크투어와 제휴를 추진하게 됐다
. CJ오클락 ‘여행·공연’ 카테고리 내에 ‘할인항공권’ 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인터파크투어 예약 페이지가 직접 연동돼 있어 손쉽게 항공권 조회 및 예약이 가능하다
.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오는30일
까지 통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외항공권 구매 후 이벤트 참여를 신청하면 항공권 구매금액의
5%를
CJ원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 CJ원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며
CJ계열사 어디서든 결제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 일종의 페이백
(Pay Back) 서비스인 셈이다
. 해외항공권이 대부분
50만원 이상 금액을 호가하는 것을 고려했을 때 최소
2~3만원부터
10만원 이상까지 사용 금액을 돌려 받을 수 있다
. 이벤트 오픈 날인
13일부터 현재까지의 해외항공권 서비스 매출 분석 결과
, 일주일 만에
6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고 평균
1인당
3만 포인트 혜택을 받을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 CJ원포인트
3만점은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 샐러드바 또는 씨푸드 오션 씨푸드바에서 저녁 기준 성인
1인 식사가 가능하고
, CJ몰
, 올리브영 등에서 물품 구매 시에도 사용 가능한 금액이다
.탁진희
CJ오쇼핑
e커머스마케팅팀 팀장은 "오클락을 비롯해 최근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기타 전자상거래 업체와의 제휴 서비스로 연합전선을 구축
, 차별성을 강화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면서 "오클락은 이번 해외항공권 서비스를 시작으로 국내항공권까지 예매 가능한 범위를 넓힐 예정이고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 더욱 다채로운 여행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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