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골반과 척추 교정으로 하체비만을 해결하는 운동법이 화제다.
11월19일
SBS E! 채널에서 방송된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시즌3’ 12회에서 하체 비만의 척추와 골반의 불균형을 교정하는 운동법을 소개했다.
척추가 휘어 있는 경우 허벅지 및 종아리의 부종과 하체 비만 등의 증상을 보인다. 스타뷰티쇼에 참가한 뷰티스트 역시 앉은 자세가 한쪽으로 휘어 있거나 골반의 균형이 맞지 않아 척추에 적신호가 켜진 상황이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슈퍼모델 박선임이 나섰다. 완벽한 각선미를 자랑하는 그녀는 몸 속까지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었다. 그 비결은 몸의 균형미에 중점을 두고 관리하는 것. 그녀의 하루 일과를 통해 골반교정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을 직접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선임의 하루는 요가로 시작한다. 아침 운동은 코르티솔과 아드레날린의 분비가 많아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 전신 스트레칭인 고양이 자세로 척추 주위의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다. 장시간 하이힐을 신는 습관은 척추 건강에 적신호인데 평상시 단화를 즐겨 신어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몸이 풀리고 체온이 올라가는 오후엔 움직임이 많은 운동이 효과적이다. 무산소와 유산소 운동을 7:3 비율로 유지하는 것이 몸매 유지의 비결, 근육의 비중을 높여 기초 대사량을 늘리면 요요 현상 없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박선임의 일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척추와 골반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유산소 운동 후 몸의 균형을 회복하는 반선임의 특별한 운동이 눈길을 끌었다. 골반 교정에 효과적인 운동기구인 쿠비레이디로 골반과 척추를 자극한 것.
쿠비레이디는 몸을 편 상태에서 허리를 360도 돌려 복부와 허리라인을 만든다. 이는 현대인들의 흔한 질병인 척추 측만증(척추가 한 방향으로 휜 상태)와 척추 전만증(척추가 앞으로 휜 상태)를 교정하는 효과가 있다.
저녁시간에는 갑상선을 자극하는 호르몬의 분비가 늘어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 운동 효율이 높아지는 밤 시간 허리와 골반의 중심 근육을 잡아주는데 효과적인 케틀벨로 균형 잡힌 몸매를 유지한다.
스튜디오에서 삐뚤어진 척추 및 골반 불균형으로 인해 하체비만을 호소하는 뷰티스트와 운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선임이 직접 쿠비레이디를 응용한 하체비만 탈출법을 공개한 것.
쿠비레이디 운동법은 짧은 시간에 만보기 수치를 상승시켜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경보 등의 운동보다 높은 수치를 나타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진출처: SBS E!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시즌3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wes.com
▶ 미쓰에이 ‘허쉬’ 메이크업 “3가지 포인트만 알면 OK!”▶ ‘김준희의 트렌디 랭퀸쇼’ 꿀광동안 노하우 화제!▶ 성형 메이크업? 대세는 ‘성형 바디핏’이다▶ 섞어 쓰는 ‘수분크림’ 활용법 BEST 3▶ 여배우 피부를 위한 ‘앰플’ 처방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