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유재라봉사상 정춘희 약사 수상
한국여약사회(회장 성수자)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 소공동 소재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제22회 정기총회 및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 시상식'을 가졌다.
한국여약사회는 정기총회에서 서정숙 신임회장을 제9대회장으로 인준을 마쳤다. 서정숙 신임회장은 "선대 회장님들께서 일구신 한국여약사회의 위상에 누가 되지 않도록 발로 뛰는 회장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전하며 내외빈에게 한국여약사회의 새로운 도약을 약속했다.
성수자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각 아시아 국가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성, 확대해갈 것임을 공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고, 이어 김윤섭 유한양행 대표이사, 조찬휘 대한약사회 회장, 국회의원 김을동의원, 박인숙 의원, 원희목 의원, 이연숙 전 정무장관, 김종환 서울시약사회 회장을 비롯한 내외빈의 축사가 있었다.
올해 16회 째를 맞은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은 한국여약사회 봉사단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정춘희 약사가 수상했다. 수상자 정춘희 약사는 앞으로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약사로서 사회적 책임구현이라는 숭고한 소명을 가슴에 새기며, 보다 더불어 사는 삶을 살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필리핀대학교 약학대학의 Imelda G. Pena 학장, 필리핀 보건복지부의 MA. VIRGINIA G. ALA 대외협력국장 등 필리핀 약업계 전문인그룹을 비롯한 내외빈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로패 및 감사패 수상자 명단
▲공로패
△ 이귀자 감사 △ 정연택 감사 △ 함송원 상임이사 △ 황현숙 감사 △ 김종분 총무 △ 강광원 홍보이사 △ 함송원 상임이사 △ 김선행 후원회총무
▲감사패
△ 남종현 (그래미 대표이사) △ 김선명 (굿모닝월드 대표) △ 심승규 (제일바이오 대표) △ 김대성 (남대문경찰서 북창 치안센터장) △ 이와사 토시히로 (베름주식회사 대표회장) △ 이도협 (휴템 대표)
[ 키즈맘 이미나 기자 ]
helper@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