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02.01

  • 8.64
  • 0.33%
코스닥

755.12

  • 6.79
  • 0.91%
1/3

산후탈모 ‘휴지기탈모’ 증상은 언제까지? 원인과 병원치료 방법, 예방을 위한 전문 샴푸!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산후탈모 ‘휴지기탈모’ 증상은 언제까지? 원인과 병원치료 방법, 예방을 위한 전문 샴푸!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뷰티팀] 많은 사람들이 탈모는 40대 이상의 남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여겨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학업과 직장업무, 생활습관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남성뿐만 아니라 여자들까지도 탈모가 확대되고 있다.

증가하는 여성탈모원인은 진학, 취업, 결혼, 육아 등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수면부족으로 밝혀졌다. 또한 여성들의 평생 숙제인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불균형, 잦은 파마와 염색, 그리고 반복되는 스트레스도 탈모에 치명적이다.

# 산후탈모, 휴지기탈모 증상과 원인

여성탈모 증상은 남성탈모 증상에 비해서 심한 완전 탈모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탈모 초기에는 정수리부터 시작하여 원형으로 빠져 모발이 가늘어진지고 정수리탈모에서 원형탈모로 발전하면서 두피 부분이 보일 정도로 모발밀도가 낮아진다.

여성탈모의 대표적인 탈모는 출산한 여성들에게서 나타나는 산후탈모다. 산후탈모원인은 호르몬불균형으로 임신 중 왕성하게 분비되었던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 산후에는 급격히 줄어들어 출산 이후 2~5개월이 지나면서 탈모 현상이 발생하고 3개월 가량 급격히 모발이 빠지게 된다.

이처럼 한 번에 많은 양의 모발이 빠지는 일시적인 휴지기탈모를 산후휴지기 탈모라 부른다.
산후탈모증상은 임신하기 전보다 모발 두께가 가늘어지면서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게 된다.

출산 후 2~5개월에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M자형 탈모처럼 머리 앞쪽 1/3에서 탈모가 일어나기도 하고 전체부위에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 산후탈모 ‘휴지기탈모’ 등 탈모치료법

산후탈모는 엄마의 몸이 약해졌음을 알리는 신호로 산후 탈모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만약 이때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할 경우 만성 휴지기 탈모증이나 성인성 휴지기 탈모 등으로 발전할 수 있다.

산후 탈모치료 방법으로는 탈모치료제나 천연탈모약 등에 의지하기 보다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만성휴지기 탈모 방지를 위해 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하여 모발을 관리하면 모발건강에 효과적이다. 또한 탈모방지를 위해 평소 숙면을 취하는 수면습관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산후 탈모증상이 심각할 경우 산후 탈모병원을 찾아 전문의의 견해를 구하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여성 탈모치료 전문병원, 여성전문 모발이식병원 등에서 자신에게 맞는 탈모병원에서 비절개 모발이식, 헤어라인 모발이식, 정수리모발이식 등을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탈모증상이 의심 된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통해서 만성휴지기 탈모 예방을 하는 것이다.

산후탈모처럼 급성 휴지기 탈모의 경우는 다시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서 회복이 되지만, 만성 휴지기 탈모는 탈모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탈모진행은 계속된다.

이미 진행된 탈모를 치료하는 것은 어렵지만 진행 중인 탈모는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탈모관리에 관심을 가져보자.

# 산후탈모, 휴지기탈모 등 예방을 위한 전문 샴푸!

최근 탈모에 좋은 샴푸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전문 헤어 디자이너들은 탈모 방지 샴푸라고 다 똑 같은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청담동 헤어 살롱의 디자이너들의 추천으로 화제가 된 탈모예방샴푸 중 여성들의 탈모방지를 위해 만들어진 여성탈모관리에 도움이 되는 W 헤어 로스 샴푸는 식약처 허가를 통해 탈모방지 의약 외품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탈모에 효과적인 샴푸로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가 있는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손상을 완화시키며 두피트러블과 비듬 완화에 도움을 준다. 헤어스타일은 여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상징이므로 여성탈모와 모발관리는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탈모방지 샴푸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유기농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이 모발에 천연 코팅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한다.

또한 우수한 보습력과 영양을 공급하여 손상된 모발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큐티클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수분보호막을 형성하여 부시시해 보이는 여성들의 모발에 윤기를 되찾아주고 촉촉하고 부드러운 모발로 만들어준다.

강남 압구정, 청담동 헤어디자이너들이 극찬한 여성 탈모방지샴푸와 함께 출시된 남성탈모방지샴푸도 있으니 남자들도 탈모관리에 심혈을 기울여보자.

남성 탈모관리에 도움이 되는 M헤어로스샴푸는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오염된 모근을 보호하여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시켜주는 남성 전용 탈모방지 의약외품이다. 탈모방지는 물론 초산토코페롤 성분을 함유하여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유수분 균형을 유지하여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케어해 준다.

10가지 복합 차 콤플렉스 성분이 두피트러블 완화, 두피진정에 도움을 주어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한다. 또한 민감성 두피전용 린스트리트먼트인 센서티브 릴랙식 트리트먼트로 마무리하면 두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여성, 남성 탈모증상은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피부 관리만큼 모발관리, 탈모관리, 두피관리에 관심을 기울지 않기 때문에 탈모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한다.

오늘부터라도 자고 일어나서 머리카락이 전일보다 많이 빠지지는 않는지 혹은 어느 날 갑자기 머리감기 후 머리카락이 힘없이 끊어진다면 당장이라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탈모증상을 확인하도록 하자. (사진제공: 더헤어머더셀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상위 1% 프레스티지 화장품 ‘스위스퍼펙션’의 품격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카오리온 반값할인으로 겨울철 ‘피부미녀’ 되는 법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