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은 질병과의 싸움임과 동시에 돈과의 싸움!!
- 암발생 확률 32.6%, 암진단 후 80% 이상 실직, 암치료비 평균 6000만원
암은 누구도 예외일 수 없으며 조기발견 한다면 치료가 가능하다.
암환자 수는 갈수록 빠르게 늘고 있으며 의료기술 발달로 조기 암발견율이 높아지고 있다.
암환자 중 절반이 암진단후 10년 이상 살 정도로, 치료만 잘 받으면 암을 이겨낼 가능성도 커졌다. 이런 이유로 암치료비가 보장되는 [암보험]이 크게 확산되고 있다.
암에 대한 공포는 사실 심각하다.
암으로 사망하는 경우는 내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지만 나와 상관없는 일로 쉽게 잊어버린다. 특히 나이가 많은 고령자에서는 더욱 암 발병율이 높다.
암으로 인해 치료를 받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은 전체 국민당 평균 암발병률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연령에 맞는 암진단을 실시하고 있다.이로인하여 암이 조기 암발견이 되고 있으며 빠른 치료로 많은 환자가 정상활동을 하고 있다.암을 대비한 암치료비가 발견시점에 따라 매우커 치료비 문제는 여전히 중요한 문제로 남아 있다.
계속되는 암 발병률 증가로 보험사의 수익이 약화되어 점점 더 보장이 축소되고 대형보험사들은 판매를 중지하고 있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암보험은
삼성화재 현대해상화재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등 각보험사에서 다양한 특약내용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
현재 거의 대부분의 암은 과거에 비해 의학기술이 높은 수준까지 올라와 있어 조기에 발견하면 쉽게 완치할 수 있는 단계까지 왔다.
하지만 암치료를 위해서는 절제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 치료, 약물치료 등을 적절히 받아야 하며, 암의 특성상 장기간 입원을 요할 수도 있으며 가족이 하루종일 옆에서 간병을 해야하고 많은 치료비용과 시간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일반 서민이 감당하기 힘든 고액의 치료비는 암보험을 통해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
그렇다면 암보험 가입시 꼭 알아야할 사항 4가지를 인터넷보험 전문회사인 보험프라자(www.bohumplaza.com)를 통해 알아보았다.
1. 암보험은 보장기간은 길수록 좋다.
보험상품을 선택할 때 모든 종류의 보험에 적용되는 만고불변의 진리이다.
보험은 들어가는 의료비를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장기간이 길면 그 만큼 가입자에게 유리하므로 되도록이면 보험기간이 100세이상의 것으로 긴 기간을 선택하도록 추천한다.
2. 암진단보험금이 크게 지급되는 상품이 좋다.
암보험에는 진단, 수술, 입원일당 등의 보험금이 지급되는데 암 진단이 된다고 해서 수술,요양등이 반드시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또한 진단보험금이 충분할 경우 진단보험금으로 기타치료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진단보험금이 크면 유리하다.
3. 암이라고 해서 다 같이 보장되는것은 아니다.
암 진단을 받았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것이 아니다.
만약 암중에서 폐암,간암, 위암에 가입되어 있는데 유방암을 진단받았을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모든암에 보장이 다 되는 것이 좋으며, 여성성인의 경우 여성질환과 관련한 암 보장이 있는지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4.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암에 대한 위험률이 높아져서 보험료가 많아지게 된다.
보험에서는 보험연령이라는 것을 적용하는데 하루 차이로 보험료가 올라갈 수도 있으며 또한 갑작스런 질병과 혈압, 당뇨가 있는경우 가입이 안 될 수도 있으니,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은 가입시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해야 한다.
같은 암보험이라도 보험사마다 보장은 모두 다르기 때문이며 따라서 가장 소비자에게 좋게 가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보험 전문설계사와의 상담을 통해 최근 출시된 암보험을 자신에게 안성맞춤인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보험의 유용성은 불행을 당해본 사람만이 절실히 알게 된다.
우리 선조들은 예전부터 ‘유비무환’이라 하여 미래에 닥칠 불행을 지금 준비하라고 하였다.
암보험이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에 원스톱으로 암보장에서부터 암진단 서비스까지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암보험상품을 맞춤식으로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 이차암및 암진단 서비스까지 보장하는 최근 출시된 암보험 특징 자세히보기▶[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