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여성, 남성 M자형탈모 초기증상 확인법은? 모발이식, 치료법과 헤어스타일이 궁금하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뷰티팀] 뛰어난 외모에 매끈한 피부 결을 가졌지만 탈모가 진행된 머리를 가진 사람과 부족한 외모에 트러블 피부지만 풍성한 머리숱과 찰랑거리는 머리를 가진 사람 중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아마도 쉽사리 선택하지 못할 것이다.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여성, 젊은 층에게만 국한되어있던 피부, 헤어 케어 및 탈모관리가 남녀노소 구분 없이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전 연령층으로 확산되고 있다.

주로 50~60대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남성탈모가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사, 패스트푸드 섭취, 급격한 다이어트, 음주, 스트레스, 잦은 헤어스타일 변경 등으로 인해 20대, 30대는 물론 청소년 M자탈모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또한 남녀노소 구분 없이 M자탈모,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등 그 범위와 다양성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남성탈모의 상당수는 M자형 탈모로부터 시작된다. 그런데 최근 여성탈모에서도 M자탈모가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다.

먼저 M자탈모 확인법은 머리 가운데를 중심으로 양측 대칭을 유심히 살펴 양쪽 모발과 가운데 모발 굵기를 비교해 보고 가늘어졌는지를 확인해보는 것이다. 또한 양쪽을 만져 보았을 때 조금이나마 뜨거운 기운이 느껴진다면 M자탈모 초기라고 간주할 수 있다.

M자형 탈모 원인은 주로 유전적인 경우가 많은데 요즘은 후천적 요인에 의한 M자탈모도 많아지는 추세다. 탈모병원을 통한 M자탈모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일정기간 동안 M자탈모 치료를 받으면서 개인의 건강상태, 식생활습관 등 전반적인 것들을 함께 고쳐 나간다면 여성 M자형탈모도 호전 될 수 있다.

M자형 탈모의 가장 큰 문제는 헤어스타일을 마음대로 연출할 수 없다는 것이다. 헤어 라인을 교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최근에는 유명 연예인들의 모발이식 이후 만족감을 느끼는 내용이 방송을 타면서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또한 모발이식 수술은 눈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확실한 탈모치료법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M자형탈모 모발이식술은 M자형 이마가 노출될 수 있는 특성을 고려한 기존모발과의 자연스러운 조화가 중요하다.

탈모 초기증상에는 올바른 탈모관리 및 탈모치료 방법이 지루성 피부염과 두피염을 예방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된다.

탈모예방과 관리를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탈모 예방법은 탈모방지 샴푸, 탈모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다.

예전에는 시중에 흔하게 파는 샴푸가 중성, 중건성, 복합성, 악건성, 지성두피 샴푸로만 나누어져 있던 것이 요즘은 두피관리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탈모예방과 두피건강에 초점을 둔 정상두피, 지루성 두피, 민감성 두피샴푸 등 민감성 두피 관리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샴푸들이 점점 많아지는 등 샴푸 및 헤어용품, 헤어제품의 시장도 점점 넓어져 가고 있다.

특히 탈모예방과 탈모관리에 관심을 갖는 사람일수록 계면활성제 샴푸, 실리콘 성분에 예민하다. 되도록이면 두피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탈모예방을 할 수 있는 헤어 제품을 원하기 때문이다.

요즘 청담동 유명 헤어디자이너들 사이에서 탈모방지 및 민감성 두피 탈모예방, 민감성 두피관리에 효과적인 탈모방지 샴푸, 민감성 두피 샴푸로 입 소문이 나고 있는 헤어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 샴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더해어머더셀러(해머샐) 샴푸 중에서도 탈모방지 샴푸, 민감성 두피관리에 효과적인 여성탈모방지샴푸 W 헤어 로스 샴푸를 추천한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대표적인 천연 계면활성제 샴푸, 무실리콘 샴푸이며, 판테놀, 살리실산, 피리티온아연액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방지와 우수한 양모효과가 있어 탈모증상에 좋은 샴푸다.

양모효과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고 모발이 굵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말한다. 두피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인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알코올, 미네랄오일 등이 함유되지 않아 민감성 두피관리법으로 효과적인 여성샴푸다.

또한 두피각질 개선 및 청결 유지, 트러블 개선과 피지 밸런스 조절, 건조한 두피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어 탈모방지와, 민감성 두피 관리에 효과적이다.

W 헤어 로스 샴푸와 함께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탈모 초기증상에 더욱 효과적이다. 대부분의 여자들은 잦은 헤어스타일 변신으로 모발이 상한 사람들이 많다. W 헤어 로스 트리트먼트는 사용한 후 머릿결을 촉촉하게 만들어주어 모발의 건강함과 모발의 부드러움을 부여해준다.

또한 큰잎 유럽피나무 꽃수와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이 손상된 모발을 엉킴 없이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준다. 탈모에 좋은 샴푸로 민감성 두피 관리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청담동 헤어살롱 유명 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1위 추천 헤어용품이다.

여성탈모가 아니라 남성탈모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식약청 허가를 통한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인증된 남자탈모제품 M 헤어 로스 샴푸를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엠 헤어 로스 샴푸는 천연 계면활성제샴푸, 무실리콘 샴푸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알코올 등의 성분을 배제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샴푸다.

또한 두피 트러블 개선, 비듬완화, 피지컨트롤에 도움을 주며 비오틴 함유로 모근 강화, 끊김 예방, 영양 공급, 모발 성장 및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처럼 이미 머리가 빠지기 시작했을 때 고민하지 말고 탈모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들이고 올바른 두피관리와 영양섭취를 통해 머리가 빠지는 것을 예방 하자. 두피 관리에 좋은 탈모 방지샴푸로 미리 대비하는 거도 좋은 방법이다. (사진제공: 더헤어머더셀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환절기 피부건조증, 바디케어로 잡자!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